KTA, 여성들에게 태권도 호신술 '체험의 장' 마련

  

KTA, “지키자! 스스로!” 세계여성의 날 겸해 여성 호신술 홍보


청계 광장 앞에서 한 KTA시범단원이 여성에게 호신술을 지도하고 있다


대한태권도협회(회장 홍준표, KTA)가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의미 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KTA는 지난 8일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서울시 청계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키자! 스스로!”라는 호신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최근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흉악 범죄가 늘어나는 가운데 태권도 호신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함이다.

이날 함께 열린 제25회 한국여성대회에는 KTA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공연단 6명의 호신술 시범도 열렸다. 시연을 마친 KTA 시범단이 현장에서 시민들에게 직접 간단한 호신술을 가르쳐주기도 했다.

직접 호신술을 배워본 최지현(32)씨는 “요즘 범죄관련 뉴스를 볼 때마다 세상 살기 정말 무섭다는 생각을 했어요. 오늘 태권도 호신술을 잠깐 배워봤는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최적의 운동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말했다.

향후 KTA는 태권도 수련층 확대에 사활을 걸고 있는 만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여성들에게 태권도를 홍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진방 KTA 전무이사는 “사회가 극심한 범죄로 혼란스러운 가운데 젊은 여성들이 불안한 일상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며 “KTA는 앞으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태권도 프로그램을 개발을 보급해 여성들에게 호신능력과 자신감을 주는 태권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대길 기자 / press02@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성 #호신술 #KTA #시범 #공연단 #시범단 #대림대 #대림 #정대길 #대태협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길벗

    "태권도호신술" 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걍 볼만 합니다.
    이규형.이경명.지유선 공저랍니다.

    2009-03-1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호신술정의

    태권도도 호신술 합니다. 호신술은 외부의 수족무기 공격시에 자신을 방어하는 것으로 태권도 에도 호신술은 있습니다. 호신술이 꼭 꺽고 던져야 한다는 것은 편견이죠. 실상 치기나 차기가 훨씬 효과적이니까요. 하지만 꺽고 던지기도 같이 하면 참 좋죠. 태권도 호신술에 꺽기와 던지기, 조르기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2009-03-0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ㅎㅎ

    태권도호신술이라고적혀있는데
    호신술수련은안하는걸루알고있습니다.태권도에도 호신술이 있긴한가요?

    2009-03-0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ㅎㅎㅎ

    *^^*

    2009-03-0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호신술

    태권도10년째 배우고 있는 고등학생인대요... 저는 호신술 한번도 배운거 없는데...

    2009-03-0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