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카스 엠캐쉬


제1조 (용어)

1) 엠캐쉬 : 엠캐쉬(M Cash)는 무카스 유료 컨텐츠 등록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버머니입니다.

2) 충전 : 엠캐쉬를 일정량 확보하기 위해 특정 지불수단을 이용하여 현금을 무카스에 지불하는 행위이며 현금 10원당 엠캐쉬 10원이 충전됩니다.


제2조 (충전방법)

1) 엠캐쉬 충전은 무카스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무카스 회원이 되지 않으면 충전은 불가능합니다.

2) 무카스 서비스 하자에 의하여 충전이 비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경우, 엠캐쉬를 재충전 받을 수 있습니다.


제3조 (엠캐쉬 사용)

1) 엠캐쉬는 무카스 유료 컨텐츠 등록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됩니다.

2) 사용자가 연체 등의 문제를 일으켜 불량사용자가 되어 있는 경우, 해당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무카스의 엠캐쉬를 사용하실 수 없게 되며, 무카스 이용약관에 따라 신용불량자 등록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3) 무카스 엠캐쉬를 무카스 쇼핑몰로 이동 신청 할 경우 관리자의 승인 후 이동이 완료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엠캐쉬"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엠캐쉬"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요금 환불 및 오류의 조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이용규정을 위반한 경우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추가적인 제재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단, 본 조 제 1)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자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이용료를 환불 받고자 하는 회원은 전화로 환불요청을 해야 합니다.

4) 회사는 본 제 3)항의 요청을 받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고, 환불 조건에 맞을 경우 유료이용 계약 당시 고시된 상품의 단가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이 완료된 기간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료를 차감한 잔액을 환불합니다. 


제5조 (엠캐쉬->마일리지 전환신청)

1) 방법 : 무카스 사이트 내에 위치한 마이페이지에서 엠캐쉬 전환신청이 가능합니다.

2) 엠캐쉬 전환신청과 관리자의 승인 이후 엠캐쉬는 무카스 쇼핑몰 마일리지로 변환됩니다. 

3) 마일리지는 엠캐쉬로 변환이 불가능 하오니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4) 엠캐쉬에서 마일리지 전환 승인은 업무일 기준 최대 3일이 소요 될 수도 있습니다.

5) 시스템의 오류 등 엠캐쉬 전환기능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해당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엠캐쉬 전환 승인은 잠정 보류될 수 있습니다.   


무카스 쇼핑몰 마일리지


제1조 (용어)

1) 마일리지 : 마일리지는 무카스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버머니입니다.

2) 적립 : 마일리지를 일정량 확보하기 위해 엠캐쉬를 마일리지로 전환하거나 혹은 상품 구매로 인한 일정량의 마일리지가 쌓이는 행위입니다.


제2조 (적립방법)

1) 보유하고 있는 엠캐쉬를 마일리지로 변경 신청을 할 경우 관리자의 승인 이후 마일리지 적립이 이루어집니다. 

2) 마일리지 지급 상품을 구입할 경우, 무카스 쇼핑몰에 따라 상품별로 정해진 사은 마일리지를 적립해 드립니다.


제3조 (마일리지 사용)

1) 마일리지는 무카스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실 경우 금액과 상관없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상품은 마일리지 사용이 제한 될 수도 있습니다.

2) 다음의 경우 마일리지가 소멸됩니다.

- 회원을 탈퇴한 경우

- 사용자가 연체 등의 문제를 일으켜 불량사용자가 되어있는 경우, 해당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무카스 쇼핑몰의 마일리지를 사용하실 수 없게 되며, 무카스 이용약관에 따라 신용불량자 등록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마일리지"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이전 엠캐쉬정책

2017년 11월 20일자 엠캐쉬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