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28 LA올림픽·패럴림픽 태권도 심판 경쟁 본격화… WT, ‘상임 국제심판 캠프’ 전면 도입!
2승부가 아닌 '한계선 회피'... 태권도는 지금 무엇을 잃고 있는가?
3국기원 태권도연구소, 도장 활성화 세미나 개최… "바우처 제도 활용하라"
4노순명, 국기원 신임 이사장 선출 "소통하는 이사회 만들겠다"
5'U-21 세계태권도선수권' 성공적 개최... 한국, 마지막 날 고교생 문진호·이유민 은메달!
독자의견
12-18
지금은 쌍둥이 아빠가 되었지만,그때는 초등학생이었던 제가 어느새 40대를 바라보고 있네요.어린 나이라 관장님 성함이나 성도는 알지 못했고, 늘 ‘관장님’으로만 기억했습니다.목소리가 워낙 시원시원하셔서 국민체조 구령과 비슷하다고 느꼈고, 혼자서 국민체조를 만드신 분이라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지금도 가끔 국민체조 노래에서 성우의 구령을 들으면 자연스럽게 관장님이 떠오릅니다.세월이 많이 흘렀지만, 문득문득 생각이 납니다.그때 단 한 번이라도 찾아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체육관을 열심히 다니다가 교통사고가 났을 때도 많이 걱정해 주셨는데,건강하게 잘 컸고, 군대도 무사히 다녀왔고, 지금도 씩씩하게 잘 살아가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드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마음이 남습니다.어릴 적 관장님의 지도 아래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이 글을 보시지는 못하겠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가끔 그리워하며 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제자가 올립니다.
12-16
이러고도 태권도가 무슨 우리나라의 국기인가 싶다.
12-14
돈을 벌어야 협회 운영을 하는거 아닙니까.
사범은 왜 합니까.
봉사할려고 합니까.
돈 벌려고 하는거 아닙니까.
12-14
세미나에 참석 안했습니다만,바우처는 이미 하고 있지 않나요 ???노인들을 상대로 태권도 가르치는게 취지는 좋습니다만, 사고 발생하면 취지가 산으로 가죠.장애인의 경우 어디가 장애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만, 지체 장애 같은 경우는 불가하다고 할수 있죠.
12-13
깔짝 깔짝 발펜싱 겨루기.음악 틀어놓고 춤추면서 무술이라고 우기는 서커스 체조.되도않는 개폼잡는 스텝도 꼬여있고 손 동작은 어이없고 하늘 높이 옆차기 하는 품새. 실전성 제로에 가깝고, 일선 체육관에선 놀이체육만 주구장창 하는 유아돌봄 서비스. 어린이집
12-13
정말 답답한 소리 하시네요.
글 좀 다시 읽어보거나, 관장이 되어서 더 겪어보고 오세요.
지금 저 글의 속뜻이 대한태권도협회에서 인증하는 대회에서의 1등이 1등인데, 생활체육이나 다른 대회에서 1등한 지도자들이 자기들도 1등이라고 현수막 걸고 하니까, 그게 싫은거 아닙니까.
그들만의 리그, 잔치 할려고 하는거 아닙니까.
아놔 ~
그런 논리면, 곽교수님도 국가대표 했다고 하면 안되지요.
보편적으로 국가대표라고 하면 올림픽 대표를 국가대표라고 합니다.
이해가 안되면 지금 비태권도인들한테 가서 한번 질문해보세요.
저 글의 내용들을 누가 곽교수님께 얘기 했겠습니까.
현장에서 태권도 품새선수를 육성하는 지도자들 아닙니까.
돈 3만원이 아니고, 더 내고 상장 받아야죠.
출전비 3만원도 아까워서, 협회에 돈 벌어주니 이런 소리를 ㅋㅋㅋ
어지간히 아까운가 보네요 ㅋㅋㅋ
3만원 내고 상장, 메달 받았으면 됐지.
무슨 ㅋㅋㅋ
수련생들이 대회에 출전해서 입상 못하면 도장을 그만두거나, 태권도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되니까, 상장이라도 줘서 위로해주는거 아닙니까.
꼭 1등만 상장 받아야 되나요.
격려의 의미에 상장은 주면 안되는건가요.
이래서 관장과 사범은 다른겁니다.
꼭 등수를 매겨서 니가 잘났니, 내가 잘났니 하니까
아직도 태권도가 어디 출신이니, 나는 겨루기니, 시범이니, 품새니, 선수니, 몇단이니 하면서 자기들끼리 싸우고, 그러는겁니다.
대회가 많으면, 마음에 드는 대회를 선택해서 나가면 되지.
뭐가 문제가 됩니까.
지금 문제되는게 도대체 뭔데요 ㅋㅋㅋ
12-11
ㅋㅋㅋ 태권형제들^^예전 막내동생 발차기하는 거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ㅋㅋㅋ 큰형 경,둘째 용, 셋째 경
12-10
총재님 건강하세요, 어제 학교행사가 있어 선배님이 총재님 두바이에 있다고 하셨는데, 앞으로 걱정이네요. https://youtu.be/a36DnLLLUI8?si=mq18l0vYcWNM05TR
12-06
여자애를 남자애로 만들어놧네..경기에서 지면 그런겨? ㅎㅎ
12-03
겨루기. 남녀 각 4체급, 총 8체급!
12-02
LA올림픽 태권도 경기 세부 종목을 알고 싶어요^^
11-30
한계선 회피 감점20점 태권도경기, 지금도 재미없지만,도망겨루기^^~~~~조정원총재님 재임끝나면, 유럽총재되면 경기규칙 조정되면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