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2024년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달성, 태권도 진흥기관의 저력 입증

태권도진흥재단 운영센터 전경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중헌)이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다시 한번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는 이번 조사는 전국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전화 및 현장 평가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태권도진흥재단은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태권도 기반 특화 프로그램, 상설공연단 운영, 박물관 및 체험관, 판촉 등 4개 주요 부문에서 모두 목표를 달성한 결과다.

 

특히, 태권도 기반 특화 프로그램 운영 부문에서는 태권도원의 쾌적한 환경에서 진행된 다양한 체험 활동과 전문화된 교육 콘텐츠가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상설공연단과 국립태권도박물관 운영은 친절한 고객 응대와 더불어 태권도원만의 차별화된 경험 제공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태권도원 판촉 부문 역시 이용 편의성과 서비스 품질에서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김중헌 이사장은 "이번 성과는 태권도진흥재단과 태권도원운영관리주식회사 임직원 모두가 태권도 진흥과 성지화라는 사명 아래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발 앞선 서비스와 안전한 환경을 기반으로 태권도원 방문객과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태권도원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공공서비스 혁신을 통한 국민 체감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무예 전문기자. 이집트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태권도 보급에 앞장 섰으며, 20여 년간 65개국 300개 도시 이상을 누비며 현장 중심의 심층 취재를 이어왔다. 다큐멘터리 기획·제작, 대회 중계방송 캐스터, 팟캐스트 진행 등 태권도 콘텐츠를 다각화해 온 전문가로,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과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마케팅을 하는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국기원 선출직 이사(언론분야)와 대학 겸임교수로도 활동하며 태권도 산업과 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원 #공공기관 #우수기관 #기획재정부 #김중헌 #상설공연 #태권도상설공연 #태권도체험 #국립태권도박물관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