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제연무대회 내달 18일부터 충주에서 개최!


  

유네스코 “Fit for Life” 청소년스포츠사업 연계, '2022 국제연무대회' 참가자 접수 시작

발차기 기록 측정 [제공= 세계무술연맹(WoMAU)]

내달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세계무술연맹이 주관하는 '2022 국제연무대회'가 충북 충주시에서 개최된다.

 

올해 개최되는 2022 국제연무대회는 코로나-19 대응기간 동안 온라인 행사로만 치러졌으나 오랜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대회다.

 

지난 20년 동안 개최되었던 충주세계무술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었던 '국제무예연무대회'는 음악과 함께 어우러지는 창작무예퍼포먼스로서의 연무(演武) 경연대회였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2세대 국제연무대회'는 기존의 연무대회와 더불어 무예 수련을 통해 개선되는 청소년의 체력정보를 '국민체력 100' 인증 데이터로서 1차 수치화하고 조선시대 무과시험을 기반으로 개발된 ‘청소년 무예체력 인증경연’ 참가 후 달성한 기록을 2차 수치화하여 청소년기 무예수련을 통해 개선되는 체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하여 지속적 무예 수련의 동기를 부여하는 연무(鍊武)대회다.

 

무예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연무2 무예퍼포먼스' 경연은 종파, 계파를 초월하여 무예를 수련한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 칠 수 있는 대회다.

 

연무2 무예 퍼포먼스 경연은 오는 11월 20일에 진행될 예정이고, 연무2 우승자에게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2022 국제연무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연무1 과 연무2에 모두 유치함으로서 대회에 참여하는 무예인들에게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10월15일부터 10월30일(일)까지 2022국제연무대회 참가선수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사)세계무술연맹 홈페이지(www.womau.org)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 womaufest@womau.org로 접수하면 된다.

 

대회 관련 문의는 (사)세계무술연맹 홈페이지 또는 043)852-7954를 통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카스미디어 = 권석무 기자 ㅣ sukmooi@naver.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석무 기자
무카스미디어 MMA, 주짓수, 무예 분야 전문기자.
브라질리언 주짓수, MMA, 극진공수도, 킥복싱, 레슬링 등 다양한 무예 수련.
사람 몸을 공부하기 위해 물리치료학을 전공. 
무예 고문헌 수집 및 번역 복간본 작가로 활동.
#2022 국제연무대회 #세계무술연맹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국민체력100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