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장 선거 10월 6일 최종 확정… 후보등록 오는 25일

  

국기원장 선거 일정이 최종 확정됐다.

 

국기원이 공정한 선거를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선위)에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에 의거 위탁선거를 맡겼다.

 

중선위는 국기원장 선거는 오는 10월 6일로 최종 확정짓고, 구체적인 일정을 발표했다.

 

후보자 등록은 오는 25(일)과 26(월) 양일간 이루어지며, 선거인단은 국기원 원장선거관리규정에 따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태권도 관계자들까지 포함하여 구성된다.

 

선거운동기간은 9월 27일부터 10월 5일까지 9일 동안이며, 후보자와 선거사무원이 전화, 문자, 전자우편, 명함배부 방법 등에 따라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투표는 국외 선거인의 편의를 고려하여 10월 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하여 실시한다.

 

중앙선관위는 국기원 내 상주전담반을 운영하여 금품 및 향응 제공, 임직원의 선거관여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아울러 선관위는 “이번 국기원장선거를 관련 법률과 국기원 정관 등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할 것”이라면서 “전 세계 태권도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선거인만큼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관련 법규와 정관 등을 엄격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기원장선거 주요 사무일정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 무예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코이카(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 전문기자로 전 세계 65개국 이상 현지 취재.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각종 대회 중계방송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도 계속 현장 활동을 하고 있다.   
#국기원장 #원장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중선위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