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익필 사범 ‘태권도 품새의 완전한 이해’ 출간


  

태권도 동작과 기술, 입체적으로 촘촘히 풀이, 주요 동작 QR코드로 동영상 시청 가능

책 표지

태권도 품새를 보다 쉽고 완전하게 이해할 수 있는 태권도 기술서가 출간됐다.

 

대표적인 태권도 품새 베테랑 강익필 사범(국기원 품새 강사)이 혜원-혜수 두 딸과 함께 <태권도 품새의 완전한 이해>를 출간했다. 이번 책은 태권박스미디어가 기획 및 출판했다.

 

그동안 품새와 관련된 책을 2권 출간한 저자 강익필 사범은 “환갑을 맞아 태권도 사범인 두 딸과 함께 책을 만들었다. 더 이상 품새 관련 책을 출간하지 않을 각오로 온 힘을 쏟았다”고 말했다.

 

이 책은 총 3권으로 엮었다. 1권은 기본동작부터 유급자 품새 태극 4장, 2권은 태권 5장부터 유단자 금강 품새, 3권은 태백부터 일여 품새를 담았다.

 

저자들은 품새의 개념을 확장해 “실제 상황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유기적인 신체 움직임을 품새 수련을 통하여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라며 “품새의 동작은 여러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기술의 해석은 신체 움직임과 힘의 운용에 적합하게 해석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의 특징은 기본동작과 품새 기술을 세부적이고 입체적으로 설명하면서 한글과 영문으로 쉽게 풀이했다는 것이다. 각 동작과 기술에 대한 용어풀이와 기술지침, 유의사항을 촘촘하게 풀이하고, 주요 동작은 그래픽을 활용해 입체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시대 흐름에 맞게 독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책 안에 QR 코드를 넣어 주요 동작과 기술을 동영상으로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저자 강익필 사범은 “품새는 무술(호신)의 가치, 양생(건강)의 가치, 표현(기술)의 가치가 있고, 품새 수련을 통해 배양되는 정신 수양의 가치가 있다”고 전제하면서 “이 책은 품새 동작의 순서를 외우는 것이 아니고, 신체를 어떻게 적절히 사용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했다. 또 동작의 전체 과정뿐만 아니라 동작과 동작의 연결이 어떻게 되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품새에서 사용되는 기술들의 사용과 활용에 대한 예시도 제시했다”고 말한다. 3권 10만 원(세트 판매).

 

- 구매 문의 : 010-3240-4257.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강익필 #품새 #품새교본 #태권도기술서 #출간 #태권박스미디어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zzzxsxs

    책은 서점에서는 살수없나요?

    2022-05-08 09:39:3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goldkim

    최근에 국기원에서 발간한 태권도교본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2022-01-20 10:40:57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강익필

      태권도 품새의 완전한 이해에는 WAY와 HOW가 있습니다.

      2022-01-20 23:55:3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