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 10월 2일 고양 킨텍스서 열린다!


  

대한태권도협회-고양시 ‘2021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 10월 2~3일 개최

2019 KTA 태권도장 교육산업 박람회

코로나19로 극심한 경영난을 겪는 일선 태권도장의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태권도장 박람회가 열린다.

 

대한태권도협회(이하 KTA)가 대한민국 스포츠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경기도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공동으로 “2021 고양시ㆍKTA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2일과 3일 양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인 이번 박람회는 태권도장 지도자로 참가자를 제한했던 기존 방식을 탈피, 전국 태권도 관계자, 일반 시민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규모와 참가 대상을 확대했다.

 

규모 역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향후 지속 발전을 통해 글로벌 범태권도 메가급 박람회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2015년 첫발을 내디딘 박람회는 KTA 고유의 태권도 교육콘텐츠를 총망라한 태권도계 최초의 태권도장 지도자들의 교류와 배움의 터전이다.

 

교육관, 산업관 운영 및 생활체육 시범단 경연대회, 태권도장 경영지도법 경진대회 등의 부대 행사와 재미,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여러 문화행사, 체험존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태권도원에서 진행됐던 KTA 태권도장 교육산업 박람회

이재준 고양시장은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는 공공기관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태권도 박람회”라면서 “고양시를 방문하는 전국 태권도장 지도자 및 관계자 여러분께‘태권도시 고양’‘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도시 고양’에 대한 이미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양진방 KTA 회장은 “제6회를 맞는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가 고양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일산 킨텍스에서 성대하게 개최하게 됐다”며 “KTA 태권도장 산업박람회는 태권도 유관산업과 지역사회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왔으며, 본 행사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실의에 빠져있는 태권도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KTA는 고양시와 공고한 협력의 틀 속에서 박람회가 국제행사로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박람회와 관련한 요강 및 추가정보는 오는 8월부터 KTA 홈페이지 및 도장지원사업 BAND 등을 통해 자세히 공지된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태권도장 #교육박람회 #대한태권도협회 #KTA #고양시 #이재준 #양진방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