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무예마스터십… 그 특별함 ‘청소년’이 직접 취재한다!


  

2017 진천 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 청소년기자단 출범

 

올해 첫 창설되는 청소년 무예마스터십을 같은 또래의 청소년이 직접 취재해 기사화 된다.

 

오는 3일 충북 진천에서 막이 오르는 ‘2017 진천 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추진단은 지난 28일 진천군청에서 청소년기자단발대식을 출범했다. 이들은 전 세계 청소년들의 무예 열전을 직접 취재해 보도자료와 기사를 작성한다.

 

청소년기자단은 시도 차제만으로도 신선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대회장인 송기섭 진천군수 등 주요내빈과 청소년기자단으로 선발된 8명의 충청지역 고등학생들이 참석했다. 특히 세계무예마스터십 위원장인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깜짝 방문해 청소년기자단을 격려했다.

 

대회 소개 및 청소년기자단 사업계획 보고로 시작된 발대식은 송기섭 진천군수의 격려사, 유병철 청소년기자단장의 훈시, 임명장 수여, 기자단 선서,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김유신 장군이 태어나고 자란 진천에서 세계적인 무예 대회를 개최해 영광스럽다. 세계대회인 만큼 군 단위, 도 단위로 나누어 많은 준비를 했다.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진천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무예의 고장인 충북에서 열리는 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 대회다.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해달라고 당부했다.

 

진천 서전고등학교의 박주환 군은 기자가 장래희망인데 단순한 직업체험을 넘어, 청소년 스포츠행사 현장에서 직접 취재하고 기사를 쓰게 돼 기쁘다. 가능한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제1회 진천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 청소년기자단은 대회 개막 전 종목 소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며 생생한 대회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올해로 첫 선을 보이는 제1회 진천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은 3일 오전 무에타이 예선전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천 #세계무예마스터십 #청소년기자단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