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WECA컵 세계행복나눔태권도대회’ 9월 27일 국기원서 개최
발행일자 : 2025-08-04 00:28:23
수정일자 : 2025-08-04 00:28:43
[박규태 / pd@mookas.com]


전국 유소년 태권도 수련생 대상… 참가비 일부는 탄자니아 도장 건립 등 나눔 실천 예정

국내외 태권도 나눔 활동을 이끌어온 세계행복나눔태권도가 오는 9월 27일 국기원에서 ‘제6회 WECA컵 세계행복나눔태권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세계행복나눔태권도와 위카(WECA)가 공동 주최하고, 세계행복나눔태권도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유치부부터 고등부까지 전국 태권도장과 학교 소속의 유급자 및 유품·단자가 대거 출전해 품새, 격파, 태권체조, 스피드 발차기, 종합시범 등 다양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서초구태권도협회와의 공식 업무협약(MOU)을 통해 협회가 대회 전반 운영을 맡는다. 체계적이고 공정한 경기 운영을 통해 참가자 모두가 실력과 스포츠 정신을 나눌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대회 접수는 온라인 접수 플랫폼 무도나인소프트(www.mudoninesoft.com)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비 일부는 아프리카 탄자니아 태권도장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전국 참가 도장 가운데 선별된 도장을 통해 ‘세계행복나눔태권도 & 굿네이버스 희망 장학금’도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전달된다.
세계행복나눔태권도는 2018년부터 국내외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교육기부 활동을 이어왔다. 해외 빈곤지역 태권도 교육지원, 자립준비청년 지원, 학교폭력·자살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태권도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박범진 회장은 “이번 대회는 실력을 겨루는 장을 넘어, 태권도를 통해 ‘나눔’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특별한 무대”라며 “작은 정성이 모여 탄자니아 아이들에게 희망이 되고, 대한민국 태권도장 아이들에게도 큰 울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국기원과 서울시태권도협회, 안산시태권도협회, 세계교육문화원, 굿네이버스 등 다양한 기관이 후원에 참여하며, 마하무용단, 점프킹줄넘기클럽 등 예술·체육단체도 함께한다.
[무카스미디어 = 박규태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박규태 |
운동을 좋아해 다양한 스포츠를 했지만, 태권도만큼은 특별했다. 대학에서 전공하며 시범단으로 뛰었고, 태권도를 온몸으로 즐겼다. 그러다 우연히 영상 제작에 관심을 가지게 되며 더 넓은 세상을 보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영상 PD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지금은 국내외를 누비며 현장을 담고, 기자로서 글도 써가며 다방면으로 성장 중이다. 아직은 미생이지만, 프로페셔널한 멀티플레이어를 꿈꾸며 끊임없이 도전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