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올림픽 추가 종목 노리는 옥타곤 다이아몬드게임... 9월 태권도원서 개최!


  

18일 ‘태권도진흥재단·세계태권도연맹·대한태권도협회’ 개최 도시 협약 체결

최첨단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팔각형 옥타곤 경기장에서 치러지는 다이아몬드게임

태권도가 2028 LA올림픽에 추가 종목으로 도입을 추진하는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이 오는 9월 무주 태권도원에서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이 열린다.

 

태권도진흥재단(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지난 18일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WT),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와 함께 ‘무주 태권도원 2024 세계태권도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 개최를 위한 개최 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계태권도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은 WT 가 주최하고, 태권도진흥재단과 대한태권도협회가 공동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이 후원하는 세계태권도연맹 G4 등급(팀랭킹)의 국제 대회이다.

 

옥타곤 다이아몬드 게임은 WT가 2028 LA 올림픽 태권도 경기 도입을 위해 추진하는 신설 대회로 8각형의 옥타곤 다이아몬드 형태 구조물에서 태권도 겨루기 경기를 진행하는 등 격투게임을 연상시키는 새로운 경기방식이다.

 

특히 최첨단 그래픽을 통해 태권도의 박진감과 흥미요소가 더해져 재미있는 태권도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옥타곤 참호 경기장 내에서 격렬하게 치러지는 다이아몬드게임 경기 장면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개최 도시 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회 준비를 진행하니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태권도진흥재단은 안전한 대회,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관련 기관·단체들과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무주 태권도원 2024 세계태권도 옥타곤다이아몬드 게임’은 9월 6일부터 8일까지 태권도원 T1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옥타곤 #다이아몬드 #태권도원 #세계태권도연맹 #wt #대한태권도협회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