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2년 연속 우수 공시기관으로 선정!


  

- 공공기관 통합공시, 350개 기관 중 12개 우수기관에 포함

태권도공원 운영과 태권도 진흥 사업을 하는 태권도진흥재단이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거검에서 우수 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 이하 ‘재단’)은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공시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고 밝혔다.

 

지난해 35개 우수기관 중 한 곳으로 선정된 재단은 이번 22년 점검에서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총 350개 기관 중 12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로써 재단은 2023년 통합공시 점검 면제, 경영 평가 우대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그동안 재단은 통합공시 자료의 정확성과 적시성 등을 위해 41개 공시 항목별 담당자 지정으로 체계적인 관리와 교육을 이어왔으며 운영 및 재무 정보 등에 대해 내부 점검을 통해 내용의 정확성과 투명성 확보에 주력해 왔다고 전했다.

 

특히, 우수 기관으로서 신규 공공기관 등에 대한 멘토링과 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정부의 공시 정확성 제고에도 기여해 왔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공공기관은 신규채용, 복리후생비, 재무상태표, 환경보호 노력 등 41개 항목에 대해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 시스템(알리오)을 통해 경영 공시를 해야 한다.

 

기획재정부는 매년 3차례 노무법인 및 회계법인과 공동으로 공시내용의 실태 점검을 통해 결과를 발표하고 기관의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취임 이후 2년간 전 임직원이 재단의 안정화와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 이룬 성과”라며 “이 같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투명 경영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로 모범 공공기관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원 #공시기관 #우수기관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주정식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3-04-16 11:15:33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주정식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3-04-16 11:11:5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