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봉사단 메타버스로 ‘수료식’ 진행


  

54명의 봉사단원 활동 수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수료증 전달 등

태권도원 도약센터가 메타버스 공간으로 재탄생해 태권도 봉사단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봉사단 수료식이 진행됐다.

 

코로나 재확산 방지를 위한 기존 행사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전환이 되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최근 태권도 봉사단 수료식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 25일과 26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2021 태권도 봉사단’ 수료식은 태권도원 도약센터 메타버스 공간으로 진행했다.

 

수료증 전달과 태권도 봉사단 활동 중에 있었던 추억을 나누었다. 또한 봉사단 활동 기간의 사진들을 전시해 소중한 경험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태권도 봉사단’은 태권도 전공자들을 해외로 파견해 태권도를 보급하는 사업이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 파견이 제한됨에 따라 2021 태권도 봉사단은 지난 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의 한국사회 정착을 위한 태권도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달에는 온라인 태권도 교육 봉사를 통해 8개국 460명의 태권도 수련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단원들의 안전 등을 고려해 해외 파견을 하지 않았다”라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과 봉사단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되 태권도 해외 보급은 물론 인도주의적 활동까지 진행할 수 있는 봉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태권도봉사단 #메타버스 #가상공간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원 #도약센터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