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 ‘태권투어’ 관광상품! 5점 만점에 4.9점 진기록
발행일자 : 2021-11-24 16:03:40
[권영기 / press@mookas.com]
2021년 ‘태권투어’ 2천6백여 명이 참가하며 성공적 종료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 태권도를 통한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추진한 태권도원의 ‘태권투어’가 참가자의 상품만족도가 100점 만점에 99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태권도와 여행을 결합한 ‘2021 태권투어’ 상품 판매를 마감하며 2천6백여 명이 참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진흥재단은 태권투어를 계획하며 참가자 목표를 2천 명으로 정했다. 올해 태권투어 상품은 목표를 30% 초과 달성한 성과로 소셜커머스 티몬의 온라인 판매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시장의 장기 불황 속에서 수천 명이 이용한 여행상품은 태권투어가 유일하다”라고 태권투어를 평가했다.
그동안 학교와 기관, 기업체 등 단체 연수 사업에 의존했던 것과 달리 깐깐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관광상품을 개발해 목표치 이상 달성은 수익보다 더 큰 성과로 평가된다.
태권도원 관광을 통해 태권도 저변확대에 태권도 가치를 알리게 된 계기가 됐다.
진흥재단은 지난 5월, 차량을 이용해 개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태권투어 마이카’와 대중교통을 활용한 ‘태권투어 마이트레인, 마이버스’ 상품을 출시했다.
6월까지 6백여 명이 이용하는 등 다소 저조한 실적에 이를 타개하고자 관광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환류 회의를 7월 개최했다.
그 결과 태권투어 ‘요금 체계 단순화, 환승 등 교통 이용 불편함 해소, 지역 관광 이용권 사용방법 편의 제고’ 등의 과제들을 도출해 이를 반영한 개편 작업을 펼쳤다.
그 결과 ‘태권투어 마이카’ 상품 2종과 수도권에서 전용버스를 이용해 환승의 불편함을 없앤 ‘태권투어 마이버스’ 상품을 개발하고 재판매에 나섰다.
또한, 용인 민속촌과 고양 킨텍스 등에서 태권도 격파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를 이어간 결과 8월부터 10월까지 태권투어에 참가한 여행객만 2천 명이 되었다.
특히 지난 10월 초에 이미 올해 태권투어 마감일인 11월 20일까지의 예약이 마감됐다. 일일 최대 1백여 명의 대기 고객이 발생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태권투어 전용 예약처인 소셜커머스 티몬의 태권투어 게시판에는 현재 149개의 리뷰가 올라와 있고 상품 만족도가 4.9점에 달하는 등 2022년 태권투어 여행 상품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태권투어 상품을 이용해 본 자유투어 장유성 대표는 “올해 단일 여행상품으로 2천 명 이상을 보인 상품은 태권투어 외에 들어본 적이 없다. 어린이를 위한 상품일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태권도라는 문화 유산을 지역 관광과 결합한 정말 좋은 상품이었다”라며 태권투어 체험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서울에 거주하는 김현주 씨는 “가족, 친구, 동호회 회원들과 태권투어에 3번 참가했다. 태권도 격파 체험과 태권도 시범공연, 모노레일과 전망대 등 태권도원의 대자연 속에서 나이를 초월해 즐길 수 있는 체험 등 정말 멋진 여행이었다”라고 말했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국기 태권도와 여행이라는 새로운 문화 상품을 이용해 준 많은 분들과 문화체육관광부, 전라북도 등 함께 해 준 기관들에 감사드린다”라며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철저한 분석을 통해 2022년 태권투어는 더 많은 매력과 재미를 갖춘 여행상품으로 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권도진흥재단은 2022년 태권투어 준비와 함께 태권도와 태권도원 그리고 무주 머루와인을 활용한 와인 피크닉 등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태권스테이’를 최근 출시했다. ‘태권스테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원 홈페이지와 티몬에서 태권스테이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 |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