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A 파워태권도 시즌2, 내달 6일 춘천서 개최!
발행일자 : 2021-10-13 11:43:05
[한혜진 / press@mookas.com]
입상자 11월 서울서 개최될 ’파워태권도 최강전 파이널‘ 진출
재미와 박진감 그리고 파워 넘치는 태권도를 지향하는 파워태권도 올해 시즌2가 내달 열린다.
대한민국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 이하 KTA)가 위력 중심의 겨루기 경기를 위한 ‘KTA 파워태권도 최강전(시즌2)을 내달 6일부터 양일간 강원도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KTA 파워태권도대회는 기존의 득점제 태권도 경기에서 벗어나, 동등하게 부여된 ’파워(에너지)바‘를 공격의 충격량에 따라 차감하며 상대의 ’파워(에너지)바‘를 먼저 소모시키는 선수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반칙행위나 소극적인 행위를 할 경우 10초간의 패널티를 받게 되고 패널티 시간 동안은 충격량의 2배가 차감되어 보다 적극적이고 화끈한 공격이 진행된다.
KTA는 지난 9월 무주태권도원에서 시즌1 대회를 실시하여 새로운 방식의 전자호구를 사용하고, 참호 형식의 경기장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KTA는 시즌1에서의 새로운 시도를 바탕으로 시즌2 대회에는 45˚에 가까웠던 참호 경기장 각도를 30˚ 이하로 낮추고 경기장 면적도 더 넓혀 선수들의 화려한 기술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시즌2 대회 역시 남자 개인전 –75kg, +75kg 등 2체급과 남자 단체전으로 진행한다. 체급별 1위에서 4위까지 입상 선수는 11월 26일에서 28일까지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파이널 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중계방송은 경기 당일인 11월 6일과 7일은 iMBC와 대한태권도협회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를 실시하며, MBC에서 녹화방송을 실시할 예정할 예정이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 |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무예 전문기자. 이집트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태권도 보급에 앞장 섰으며, 20여 년간 65개국 300개 도시 이상을 누비며 현장 중심의 심층 취재를 이어왔다. 다큐멘터리 기획·제작, 대회 중계방송 캐스터, 팟캐스트 진행 등 태권도 콘텐츠를 다각화해 온 전문가로,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과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마케팅을 하는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국기원 선출직 이사(언론분야)와 대학 겸임교수로도 활동하며 태권도 산업과 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