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어기영차 서울 시리즈’… 이번엔 K타이거즈가 주인공!


  

어기영차 서울 시리즈, BTS에 이어 두 번째 태권도 서울 G7 명소 배경으로 촬영

방탄소년단 출연으로 큰 화제를 모은 ‘어기영차 서울 시리즈’ 두 번째 주자로 태권도편이 공개됐다. K타이거즈가 그 주인공. 서울 여러 명소를 배경으로 역동적인 동작을 선보였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 길기연)은 ‘2021 YOUR SEOUL GOES ON(어기영차! 서울!)’ 캠페인의 두 번째 영상으로 <어기영차 태권도>편을 23일 공개했다. 업로드와 동시에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더불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감탄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외 여행이 어려운 시대에“서울은 계속된다. 가장 서울답게”라는 슬로건 으로 ‘가장 서울다운 모습’으로 에너지가 넘치게 나아가고 있는 서울과 서울 시민들의 소소한 일상을 보여 줌으로써 서울의 도시 브랜딩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는 코로나19 이후 서울 방문을 유도하고자 한다.

 

총 3편의 영상으로 구성된 ‘어기영차 시리즈’는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없는 상황에서 서울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 위기를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고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23일 오후 4시 비짓 서울(www.visitseoul.net)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어기영차 태권도>편에서는 태권도 군무를 통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타이거즈와 함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서울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펼쳐졌다.

 

영상은 태권도의 절도 있고 아름다운 동작을 서울의 관문이자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은 ‘G7(GATE 7)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됐다.

K타이거즈가 선보인 어기영차 태권도편 썸네일

서울의 과거의 모습은 ‘은평 한옥마을, 독립문’에서, 서울의 멋스러운 현재의 모습은 ‘건대 맛의 거리, 하늘공원’, 그리고 서울의 미래는 ‘세빛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서초 누에다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세계태권도연맹(이하 WT) 시범단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초대형 오디션 프로그램인 NBC의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의 결승까지 올랐으나 아쉽게 우승은 하지 못했다. 그러나 미국 현지는 물론 세계 여러나라에 큰 울림을 전했다.

 

WT는 인터뷰에서 시범단의 도전으로 태권도는 단순한 격투기를 넘어 평화와 희망을 전달하는 스포츠로서, 전쟁과 재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하는 스포츠 이상의 가치를 보여줬다고 의미를 부여한 바 있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전 세계적으로 모두 어려운 시기에 어기영차 서울 시리즈에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며, 특히 태권도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이 시점에 시의적절하게 제작된 태권도 영상의 강한 에너지와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댄스 영상을 통해 이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모두 다 같이 어기영차 힘을 낼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오는 7일에는 어기영차 캠페인의 세 번째 영상인<어기영차 댄스>편에서는 한국 힙합에 혜성처럼 등장해 독자적인 영역을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DPR 크루와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를 통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안무가인 모니카가 출연하여 서울의 25개 자치구 곳곳의 다양한 매력을 노래와 춤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댄스 편 음악 제작에 DPR 크루가 직접 참여하고 출연한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어기영차 댄스』는 누구나 따라 하기 쉽고 재미있는 댄스 동작을 활용한 시민 참여형 프로모션인 <어기영차 댄스 챌린지>로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최근 태권도인 출신 김태호 시의원이 지방자치도시 최초로 태권도 진흥 지원을 위한 조례안을 제정했다. 앞으로 수도 서울에 있는 국기원과 태권도단체, 태권도 지도자, 선수단 단, 학교 태권도 활성화 등에 행정적, 재정적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 무예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코이카(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 전문기자로 전 세계 65개국 이상 현지 취재.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각종 대회 중계방송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도 계속 현장 활동을 하고 있다.   
#어기영차서울 #서울 #어기영차 서울 시리즈 #K타이거즈 #서울시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