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청소년 ‘카라테’ 체육 돌봄교실 운영한다!


  

대한카라테연맹, 전국 10개소 또바기 체육돌봄 카라테 교실 공개모집

2021 청소년 국가대표 강화훈련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카라테를 통한 체육 돌봄교실이 운영된다.

 

대한카라테연맹(회장 강민주)은 17일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2021 또바기 체육돌봄 카라테교실’에 참여할 개소를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또바기 체육돌봄 카라테 교실은 국내 이주배경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해 카라테 종목의 총 10개소의 체육돌봄(교실강습) 프로그램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운영하게 되며,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부대프로그램으로 1일 클리닉(국가대표 만남 및 토크) 등을 운영하게 된다.

 

금번 참여개소 기관모집은 신규기관을 우선선정하고, 타 종목 또바기체육돌봄 사업을 중복으로 하는 기관은 참여할 수 없다.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은 신청서를 비롯한 단체등록증, 기관소개서, 참여자명부, 개인정보동의서 등의 구비서류를 갖추어 연맹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2021.09.17.(금)부터 10.07(목) 18시까지 접수이며, 이메일로 접수 받는다. 최종 참여개소 기관 선정은 10월 중순 경 연맹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로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연맹관계자는 또바기체육돌봄 카라테교실 사업은 이주배경청소년, 다문화가족 청소년, 외국인근로자가정 자녀, 중도입국청소년, 탈북청소년, 제3국 출생 북한이탈주민자녀 중 초,중,고등학생과 제도권 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까지 스포츠 복지기회제공을 통해 사회성과 문화적 이질감에 대한 거리를 좁혀 나가는데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가라테 #카라테 #대한카라테연맹 #돌봄교실 #또바기 #체육돌봄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외길태권도

    이건 아닌것 같은데 그것도 한국에서... 흠... 다문화가정에서 태권도 한국의 전통 운동을 배워야하는데.. 이건 진짜 아닌것 같은데...

    2021-09-18 20:11:11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무식하면용감하다

      태권도가 한국전통무술? 역사 공부 좀 하고오세요. 지나가던 개가 웃겠네... 이런 사람들이 ITF는 북한태권도라 하고, WTF는 한국태권도라 하는 사람일듯. 당신은 무도보다 역사와 예를 먼저 배우고 오세요. 그렇게 따지면 유도와 검도는 일본 무도 아닌가? 그리고 태권도하시는 원로분들과 당수도 하시는분들 가라테 카타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이러면서 전통이라 할수 있을까?정말 웃기네... 태권도의 역사 다시 공부하고 오세요.

      2021-09-26 01:11:53 수정 삭제 신고

      0
    • 별하늘

      태권도는 전 세계 200국가 이상 가입되어 있습니다.
      카라테도 마찬가지고요.
      운동으로 하나되는 현시대에
      우리나라의 국기인 태권도가 타국에서
      배척당하는게 좋을까요?
      어떤 무도든지 무도의 관점에서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받아들일 줄 알아야 우리것을 알릴수 있는 것입니다.

      2021-09-26 18:25:51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