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장애인태권도 국대 지도진 선발… 진천수-권태성 감독


  

2020 도쿄 패럴림픽 본선 출전권 획득에 큰 책임감! 지체-청각 세분화로 전문성 갖춰

지체부문 진천수 감독과 청각부문 권태성 감독

2020 한국 장애인 태권도 선수단을 이끌 지도진 선발이 완료됐다.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회장 장용갑, KTAD)는 가 2020년 한국 장애인태권도를 이끌 국가대표 지도자를 선발했다.

 

임무가 막중하다. 올해 첫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2020 패럴림픽에 아직까지 한국이 출전권을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오는 4월 우시 아시아선발전에서 체급 1위를 배출해야 하는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다.

 

KTAD는 지난 달 27일 열린 이사회를 통해 앞서 전문체육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발한 지도진을 보고해 최종 확정했다. 지체부문 감독에 진천수, 코치 김경식, 트레이너 손민호와 청각부문 감독 권태성, 코치 이경석, 이선미, 트레이너 김민성 등을 선임 했다고 밝혔다.

 

 

국가대표 지도자는 전문스포츠지도사(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고, 감독의 경우 선수경력 7년 이상 또는 장애인경기지도경력 5년 이상, 코치의 경우 선수경력 5년 이상 또는 장애인경기지도경력 2년 이상인 지도자에게 자격이 부여된다.

 

지체부문 진천수 감독은 2012년과 2019년 장애인태권도 국가대표 코치와 감독을 역임 했다. 2017년과 2018년에는 KTAD 전임지도자로서 후보 선수와 신인선수 지도를 담당했다.

 

김경식 코치는 현재 서울 성동구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특별시장애인태권도협회 지도자 활동하고 있다. 2018년에는 기초종목 육성사업 지도자로 활약하면서 장애인태권도 신인선수 발굴을 전담했다.

 

손민호 트레이너는 경기 김포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며, 배명중학교와 송곡고등학교에서 태권도 선수생활을 했다. 2019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서울시 선수단 단장을 맡아 종합우승을 이끌었다.

청각부문 이경석, 이선미 코치, 김민성 트레이너와 지체부문 김경식 코치, 손민호 트레이너(왼쪽부터)

청각부문 권태성 감독은 2018년과 2019년 장애인태권도 국가대표 감독을 역임했으며, 군자공고와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지도자 생활을 했다.

 

이경석 코치는 2019년 제30회 나폴리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감독을 맡아 금7개, 은3개, 동2개로 한국이 국가순위 5위에 오르는데 기여했다. 현재 한국대학태권도연맹 시범단 단장으로 서울특별시장애인태권도협회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다.

 

이선미 코치는 통영여자중학교에서 지도자로 활약하고 있으며, 충남체고와 경상대학교에서 선수생활을 했다.

 

김민성 트레이너는 단국대학교 선수 출신으로 2018년과 2019년 장애인태권도 국가대표 훈련파트너로 활동했다.

 

장애인태권도 국가대표 지도자는 2020 도쿄패럴림픽과 2020 세계농아인태권도선수권대회를 준비하게 된다.

 

2020 도쿄패럴림픽의 경우 현재 단 한 장의 자동출전권도 확보하지 못한 상태로 오는 4월 중국 우시에서 열리는 2020 도쿄패럴림픽 아시아선발전에서 체급별 1위자를 배출해야 출전이 가능하기에 KTAD는 우선 지체부문의 도쿄패럴림픽 출전을 목표로 강화훈련에 들어갈 예정이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장애인태권도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장애인대표팀 #패럴림픽 #지도진 #진천수 #권태성 #김경식 #손민호 #이경석 #이선미 #김민성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