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전통무예 씨름․기사 ‘세계노마드게임’ 참가


  

세계유목민 민족 축제인 제4회 세계노마드게임(World of the Nomads) 카자흐스탄서 개최

대회 포스터

한국 전통무예인 씨름과 기사(騎射)가 오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카자흐스탄 누르술탄에서 열릴 세계유목민 민족 축제인 ‘제4회 세계노마드게임(World of the Nomads)’에 참가한다.

 

세계노마드게임은 카자흐스탄 관광청이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전통공예와 무예관련 협회를 초청, 다양한 시연행사 및 시범공연을 통해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카자흐스탄 고유의 유목역사와 문화유산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 대회에는 주최국 카자흐스탄을 포함, 한국, 터키, 아제르바이잔, 불가리아, 이란, 키르기즈스탄, 몽골, 우즈베키스탄 총 9개 국가가 참가하여 각 나라를 대표하는 전통무예와 공예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은 주최측과의 원활한 협력을 통해 한국 대표단(대한궁도협회, 대한기사협회, 대한씨름협회,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을 초청했다.

 

이 대회에 기사와 씨름 종목은 오는 8월 30일부터 8일간 충주에서 개최되는 세계무예마스터십 정식 종목으로 노마드게임에 참가한 국가들에게 세계무예마스터십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혜란 원장은 “한국과 카자흐스탄 전략전동반자관계 수립 10주년이 되는 올해 한국 대표단을 초청하게 되어 기쁘다. 향후에도 우리 문화원은 한국과 카자흐스탄의 문화교류에 앞장서는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 대회에 대한기사협회 대표단으로 참가하는 김영섭 세계기사연맹 의장은 “노마드게임이 유목민들의 전통무예 축제로서 중앙아시아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 참가해 오는 8월 30일부터 8일간 개최되는 세계무예마스터십의 기사종목과 씨름종목 유치와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통무예 #기사 #씨름 #세계노마드게임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