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동호인 ‘주짓수대회’ 4월 강화도서 개최

  

제3회 인천광역시 생활체육회장기 전국주짓수대회… 3월 25일까지 접수마감



국내 유일의 브라질리언 주짓수 생활체육 동호회를 이끄는 인천광역시 생활체육주짓수연합회가 올해로 세 번째 ‘인천광역시 생활체육회장기 전국주짓수대회’를 오는 4월 12일 강화도 문예회관에서 개최한다.

이 대회는 크게 GI, No-Gi 2종목으로 진행된다. 종목별로 체급과 무제한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Gi종목에는 생활체육 특성을 고려해 주짓수 초보자가 참가해도 부담이 없을 ‘왕초보전(성인부)’ 부문을 만든 게 이색적이다.

가장 중요한 경기규정은 국제브라질주짓수연맹(IBJJF) Ver 2.0을 기본 적용한다. 하지만, 생활체육대회이므로 동호인이 평소 수련할 때 착용하는 도복을 입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색깔의 제한은 두지 않기로 했다. 단, 위아래 색깔은 통일 되어야 한다.

대회 참가비는 기본 4만원이고 한 종목당 1만원 최대 4종목까지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조직위는 생활체육으로 진행되는 주짓수대회 특성상 대회 자체가 수익사업이 아닌 참가자들이 즐겁게 평소 쌓은 실력을 발휘하는 장이라고 소개했다.

따라서 대회 참가자에게는 전원 중식 도시락이 제공되고 품질높은 티셔츠를 기념품을 증정한다. 특히 지방 참가자와 10명 이상 참가하는 동호회팀에게는 어느 대회에서도 보기 드문 유류비 또는 보스대여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그 기쁨이 배가 될 수 있도록 품질 좋고 디자인이 예쁜 메달을 수여한다. 시상은 종합시상으로 Gi, No-Gi 금(9포인트), 은(3포인트), 동(1포인트) 점수를 합산하여 참가 동호회팀에게 트로피를 수여하며, 개인시상으로는 무제한급(앱솔루트) 우승자를 MVP로 선정해 시상한다.

참가선수 전원에게는 ‘스포츠 상해보험’ 가입을 통해 혹시 모를 부상사고에 대비한다. 대회 당일에는 응급요원과 응급차가 상주 대기한다.

이번 대회 참가접수는 지난 10일부터 시작해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jiujitsu.or.kr), 문의는 이메일(ibjjfk@hanmail.net)를 통해 가능하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짓수 #강화도 #생활체육 #동호회 #생활체육주짓수연합회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