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태권도협회, 검찰조사 ‘무혐의’ 불기소 처분받아

  

대구지검, 업무상 배임-횡령에 대해 각하 및 혐의없음 통보



집안 내에서 문제제기로 시작된 대구태권도협회에 대한 검찰 조사가 일단락 됐다.

대구광역시태권도협회(이하 대구협회)는 6일 한국선 회장과 한창헌 전무이사를 비롯한 임원들의 업무상 횡령 및 배임 협의에 대한 검찰조사 결과 혐의없음과 증거불충분 등의 이유로 모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대구지방검찰청은 지난해 A씨가 한국선 회장, 한창헌 전무이사 등 30여명의 대구협회 임원을 상대로 업무상배임으로 고발한 것과 관련 지난해 11월 28일 각하 및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 업무상횡령과 관련한 건도 지난 6일 혐의없음 결론으로 불기소 사실을 통보했다.

이번 검찰조사로 상당한 긴 시간 불명예스러운 시간을 가진 한창헌 전무이사는 “홀가분하다. 이번 검찰조사로 대구협회 산하의 일선도장 회원들마저 큰 피해를 입었다”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협회 행정을 더욱 투명하게 해 더는 의혹의 빌미를 남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발했다.

이어 “이번 일로 피해를 입은 일선 회원도장과 관련 곧 회장단 회의와 이사회를 열어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며 “개인적으로는 용서할 수 있겠지만, 대구협회 전체를 놓고 적절한 대책이 있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어 상응한 조치가 이뤄질 것같다”고 말했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광역시태권도협회 #검찰조사 #무혐의 #한창헌 #한국선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어처구니

    혐의없음과 증거불충분 ......무혐의 처분...사람 몇이 죽어 줘야하나.. 도대체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어야.. 처벌하겠다는 건가?

    2014-01-1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고발인을 사랑 하는 모임

    고발인님 허탈하시겠습니다. 담당 검찰에 경찰조사가 부실하였으니 다루어 지지 못한 많은 부분을 철저히 밝혀 달라고 진정서등을 제출하셨다면서요. 그런데 8개월 여를 끌면서 고발인조사를 한번도 하지않았다면서요. 억울하시겠습니다. 정의는 반드시 승리하리라 믿습니다. 화이팅!

    2014-01-1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참나

    얼마나 못났으면 회원들이 고소를 할까!!!!
    서울시 협회와 각 구협회도 한 번 털려야하는데....
    특히 회장이 삼 선이상 해먹는 곳들은 분명히 털면 나온다!!!

    2014-01-0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