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코리아오픈 국제선수권대회… 참가접수 시작돼

  


2013 춘천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 포스터


종주국을 대표하는 국제 오픈대회로 자리 잡은 춘천 코리아오픈이 오는 7월 개막한다.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열리는 ‘2013 춘천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선수권대회’는 오는 7월 4일부터 엿새 동안 호반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미 접수가 시작됐으며 세계 각국의 선수단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내달 20일까지 조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51개국 3천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대회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태권 갈라쇼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는 겨루기, 경연, 띠별 겨루기 등 총 세 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엘리트 선수부터 초보 수련생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따로 구분한 것이 이 대회만의 최대 장점이자 특징이다. 태권도 글로벌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국내외 다수 태권도인이 즐거움을 한껏 즐길 수 있다.

국내외 선수들이 모두 참가할 수 있는 겨루기 일반은 주니어(10체급)와 시니어(8체급)로 나뉜다. 이번 대회부터 세계태권도연맹 세계랭킹 가산점이 G-2등급으로 승급돼 체급별 우승자에게는 승점 20점이 부여된다.

따라서 세계선수권대회를 10여일 앞두고 열리는 이 대회에 세계선수권을 대비해 참가해 종주국에서 마지막 실력점검과 랭킹 포인트 누적 등 두 마리 토끼잡이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춘천 #코리아오픈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태권사랑

    세계대회를 10일 앞두고...?
    선수들 부상 당하면 어쩌고...

    2013-05-1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