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동 총본관, 끝내 제3자에게 낙찰 '충격'
발행일자 : 2008-09-24 15:08:04
<무카스미디어 = 정대길 기자>


당초 '문제 없다'에서 '원래 팔려고 했다'로 말바꿔

한국해동검도협회 총본관 내부 전경
유서 깊은 한국해동검도협회(총재 나한일,이하 한국해동) 총본관이 경매에서 낙찰돼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또 낙찰가격이 감정가의 절반에도 못미치는 헐값 수준인 까닭에 더욱 아쉬움을 던지고 있다. 총본관은 한국해동 지도자들의 연수와 교육을 담당하는 곳으로, 연수원장의 집무실 등이 위치해 있다. 태권도로 말하면 국기원 같은 의미 깊은 장소다.
한국해동 총본관(서울특별시 중구 신당동 844 남산타운 아파트 스포츠센터동 2층 201-1호)은 지난 23일 서울지방법원 경매 5계에서 실시된 5차 경매에서 한 중소기업에 4억6천여만원에 낙찰됐다. 당초 감정가는 9억4천여만원으로 이번 낙찰가는 예상보다 크게 낮은 수치다. 낙찰자가 대금을 지불하면 근저당권자인 중소기업은행에 약 2억 9천만원이 선 지급되고, 경매 신청자인 진효순(고 강영욱 회장의 미망인)씨에게는 약 1억 3천만원 정도가 지급된다. 사건을 담당했던 경매 5계의 한 관계자는 “진효순씨가 (총본관 부지의)채권을 획득한 상태다. 효력발휘는 낙찰자가 대금을 납부하게 되는 시점부터”라고 전했다.
한국해동에서 핵심요직을 지낸 한 인사는 24일 “근저당권을 해결한 후 남은 약 4천만원 정도의 금액은 한국해동에게 넘어갈 수도 있다. 애시당초 한국해동이 1억 3천만원에 대한 청구금액(진효순)을 막았더라면 이런 불상사는 없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24일 한국해동의 오정교 상임이사는 “경기도 안 좋고 그래서 원래 내놓았던 건물이다. 경매에 부처 정리한 것이다. 일선 지도자들과 훈련을 같이 할 수 있는 한적한 교외로 이전하기 위해 적당한 장소를 물색 중”이라고 밝혔다. 원래 이전을 계획하고 있었으며, 총본관은 어디로 옮겨가도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사실 지난 5월 <무카스미디어>가‘한국해동검도 총본관 ‘부동산강제경매’ 거리로?’라는 제하의 기사를 보도할 당시만 해도 한국해동의 일선 지도자들은 “돈 1억 3천만원에 총본관이 절대 넘어가지 않는다”, “그 돈을 7월안에 갚으면 간단히 정리되는 것” 이라는 등의 입장을 보이며 대수롭지 않은 반응을 보였다. 1억 3천만이라는 돈을 나한일 총재가 수장으로 있는 한국해동이 막지 못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던 것이다. 심지어 지난 1월 28일 첫 경매 후 열린 2월 한국해동 임시 총회에서도 이 문제가 안건으로 다뤄지지도 않았다. 때문에 이번 총본관이 제 3자에게 낙찰됐다는 소식은 일선지도자들에게 큰 충격인 것이다.
아직 경매 결과는 일선지도자들에게까지 전해지지 않았다. 한국해동의 김 모 이사는 “총본관이 이사를 간다는 소식도, 또 그런 움직임도 전혀 전달받은 것이 없다. 총본관에 무슨 일이 생긴 것이냐?”며 기자에게 되묻기까지 했다. 하지만 실명을 밝히기 꺼려한 한국해동의 한일선 지도자는 이 소식을 접한 후“협회 차원에서 어떻게든 손을 썼어야 했다. 협회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또 어떻게 상황이 돌아가는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알았다면 지도자들이 모여 같이 대책이라도 세웠을 것”이라며 답답해했다.
[정대길 기자 / press02@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작성하기
-
쥐도뿔이있는모양이지?빙신
2008-10-0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댁이나 잘하시지 쥐 뿔도 모르는 족속이 어디와 서 왈가왈부야 그냥 가던길 가라 ~~~~~~~~~잉
2008-10-0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든한국이든해동검도라고하는족속들아예없어졌으면좋으련만.왜생겨서아웅다웅싸움질만하지?좋은말로서로감싸고칭찬해줘도부족한판에.
2008-10-0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이제와서 회장님과 사모님에 대해서 글 올리는 사람들 그동안 뭐 하다가 이제서야 쯧쯧 당신들의 그전 악 플은 다 어디로 가고 이제와서 생각 하는 척 하기는 다 보인다 보여 쯔쯧쯧
2008-10-0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올려놓은 글들 하고는 한심하다 한심해
2008-10-0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돌아가신 故강영욱 전 총재님사진입니다.
누가 얼굴을 저렇게 흐려놨는지 모르겠지만 . 고인에 대한 예의가 아닌듯하네요 ...
한국해동검도의 유일한 실력자를.... 쯧쯧쯧...2008-10-0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개인적으로 故강영욱 총재님을 존경합니다.
미망인이신 진효순님과 자녀분들의 앞날에 행복만이 가득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진실은 언젠가 밝혀지고 ...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천하의 죄인이 있다면 반듯이 그죄값을 받을겁니다.
벌써 받고있는거 같네여...2008-10-0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해동은 고구려사무랑무술이니,장백산스승 등 이에 대해 단한가지라도 정확한 증거나 역사자료등을 제시해 보세요!!! 그리고 정대길기자를 이제그만 무카스에 놔두지 말고 협회사무국으로 입사를 시키는 것이 좋을듯싶네요!!그럼 다음에~~
2008-10-0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다음기사 기대해 볼까나~~~~~~~~~~~~
2008-10-0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아래에 싸우는님들 이러니 냉동검도 소리하지 퉤-----
2008-10-03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그러게 아래 당신도 털면 먼지 엄청 날거 같은데 ........ 당신이야 말로 누굴 운운하는 거요 그럴 자격이나 있소???? 자기눈에 들보는 보지못하고 남의 눈에 티만 보는 사람 이건 아닌데...
2008-10-03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모든분들 보시오... 어느 한사람 털어 먼지안나는 사람 없다고 했습니다.. 한국협회의 당신들이야 말로 누굴 운운한단 말이요... 세계해동 그리고 한국해동 모두 헐잡고 꼬투리 잡고 늘어 뜨리려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겁니다.
2008-10-03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이러다 해동도 합기도 꼴 납니다. 지들끼리 싸우다 결국 아무것도 못 얻고 닭쫒던 개 지붕 쳐다보는 꼴 됩니다. 해동도 합기도 꼴 되고 싶지않거든 그만들 싸우시고 화합하고 협력해서 우리 모두 잘해보자구요. 우리 지도관장들을 위해서라면 개인적 앙금은 버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너무 싸우지들 마세요. 일단 해동검도가 전통무예지정 되는것이 우선이죠. 어디 해동 단체가 한국하고 세계밖에 없나요? 다른 단체는 다 꿔다논 보리자루입니까? 두 단체가 마치 해동의 주인인냥 주권다툼을 하는 것 옳치 않습니다. 해동검도가 모두 합심해서 하나가 되야죠. 핫바리로 보고 줄서기 똑바로 해라 란식은 곤란합니다. 그만들 하시죠.
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이번에는 87년도라네 매번 바뀌는 구만 뭐 거짓말을 할려면 제대로 해야지 머리가 나쁜겁니까 아니면 셈이 흐린겁니까.. 댁내 협회가서 노시죠....에이 배울게 있어야 배우지 없는 장백산 스승한테서 배운것도 없는데 뭘 가르킬수 있겠어....댁내 협회에선 단기 코스로 지도자 배출 하나 보지 아참 당신내 강원도 세미나를 보니까 타 무술 관장들 오게 해서 기본 몇시간 가르치고 그러던데 그리고 지도자 자격 줬나보지????/ 정신차려 이사람아
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언제나 그렇듯 기사 내용과는 다른 방향으로 논쟁이 몰려 가는듯 하네요... 제 생각에는 이 가사 내용에서 핵심은? 한국해동총본관이 낙찰 되었다는것과 왜? 경매에 부쳐졌는지?...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세계/한국 ,옳고 그름 을 떠나 서 현 협회에 수장들이십니다.. 최소한에 예의는 갖춰서 댓글을 달았으면 합니다..
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총재님?총재가아니고협회장이면또모를까.87년김정호씨에게조금배우고심검도좀배워서한국해동만든거나는알지..총재라니???손바닥으로하늘을가릴수있을까?단기사범코스 3개월6개월관장코스3개월6개월이런미친짓하는놈들이무술운운하다니?
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할말없으면 사무랑 타령이 아니구요 한 무술의 정체성과 뿌리 그 근원을 말하는 것인데 그럴 아무렇지 않듯이 말하는 당신은 과연 무슨 생각을 하는 사람입니까.... 이제라도 해동검도의 진실을 말씀하심이 어떨런지요!!!! 해동검도의 진실은 장백산스승에서가 아니라구요.....
어쩌지요 당신이 아무것도 아니라고 치부해 버리는 그 시범을 당신네 어른은 단 한차례 도 보여 주시질 못하는데 그럼 그분은 뭡니까? 실력이 있는데 보여 주질 않는 겁니까 아니면 못해서 보여주질 못하는 겁니까.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잘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무엇이 진실인지 현재도 못하는 분이 과연 과거에는 잘 했을까요? 설령 과거에 조금 했더라도 현재 아무것도 보여주질 못하는데 이건 어떻게 받아드려야 할지 참으로 답답합니다... 당신 글로 미루어 보건데 당신네 어른은 더 더욱 연습 않하시나봐요!!!!???? 생전 운동 하시는걸 볼 수가 없네요....
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그래요 맞아요 우리 총재님은 당신들 협회처럼 지관장들에게 도복 목검 가검 진검 캠프 여름하복 겨울동복 기타 검도에 관련된 일체 물품을 팔면 돈이 된다는 것도 아시지만 누구처럼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소속 지관장님들에게 더 많은 선택, 더 많은 혜택, 더 좋은 품질의 것을 이용하고 사용하도록 그런 재도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누구처럼 수십억대의 집도 없으시고 누구처럼 1억을 껌 값처럼 여길 수도 없으시죠. 하지만 이것 하나만 아십시오.
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상엔 돈 으로 해결 되지 않는 것이 얼마나 많은지 아셔야 할 겁니다.
당신들의 눈엔 한국해동이 곧 무너질것 같이 보여도 우리 들은 총재님을 믿습니다. 그건 총재님에 대한 신뢰요 협회에 대한 믿음 때문입니다 만약 과거에 타 단체 총재나 타 단체 협회처럼 남을 시기하고 음해하며 온갖 유언비어로 날조된 공문을 보내고 정도의 길을 걷지 않았더라면.... 또한 우릴 이용해 사업을 했었더라면 이런 믿음이나 신뢰가 없었겠지요. 과거에도 우리들을 위해서 애써 오신 모습을 보았고 또 앞으로도 우리들을 위해서 애써 주실 것을 알기에 더욱 그러합니다.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협회에 대해서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계신다구요???? 그런 분이 소속지관의 경쟁력과 지관 홍보를 위해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소속 관장님들과 전단도 함께 돌리며 그들과 함께 애써주실까요???!!!! 당신도 다 알잖아요 전국을 누비시는 우리 총재님을 말입니다....
그때마다 스트레스 많이 쌓이잖아요... 당신들이 그냥 아무렇지도 않은 사람으로 치부해 버리기엔 우리 총재님 너무 많은 일을 해내셨고, 당신들이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협회를 위해 일하고 계십니다...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참 아이러니한게 있어요 당신들은 우리 총재님에 대해서 늘 가치없는 분으로 치부해 버리는데. 왜 이리 총재님에 대한 얘기만 나오면 열을 올리시는지 그냥 가볍게 치부해 버리세요!!!! 우리 총재님이 그렇게 두려우세요? 당신이 우리 총재님에 대해 말할 때 마다 당신들의 어른과 비교된다는 것을 왜 모르십니까!!!!! 비교 돼서 좋을게 하나도 없잖아요... 관심, 신경, 그거 질적인 차이가 있다고 보는데. 누군 잿밥에 관심과 신경을 쓰는데 ..... 누구와 아주 많이 다르죠!!!!!! 아~~~~~~~~~주 많이
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그냥 가던길 가시오 귀 협회 관리나 잘하시고 하던 일이나 열심히 하시오 당신은 진정한 해동인이 아닌가 보오 한심하오 이곳에 더이상 머무를 자격이 없는것 같소 진정한 해동검도인이라면 나한일 총재님의 그간 노고를 또 해동검도를 대중에게 인식시키신 공로를 보더라도 이런식의 글을 올린다는 것은 상식 이하이며 배은 망덕일 것이요 당신이 해동검도를 했다면 당신의 스승의 스승의 스승님은 당신이 글자 몇게로 먹칠하고 있는 나한일 총재님 이실거요 진심으로 바라는데 당신이 손가락질 하고 있는 동안 그 손가락중 나머지 손가락은 당신을 향해 있을 거요 한번 보시요 제발 이런 식으로 자신이 추해지는 행위는 그만 두시도 당신을 위해서요
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할말없으면 사무랑타령들이니.. 그렇게 세계해동을 꼬집을 만한 것들이 없는 겁니까??
무도인은 무도인 다워야 합니다.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들에겐 인내, 자신감, 인성을 가르치며 본인 스스로는 그걸 컨트롤 못 하고... 나한일씨가 해동검도는 사무랑제도 그리고 장백산 스승에게서 나왔다라고 자신의 입으로 얘기 한건 기억을 못 하는 건지.. 아니면 자신들의 협회내에서 쉬쉬하고 있는건지.. 이제와서 말을 바꾸는 이유는 뭔지.. 웃기지 않습니까?? 96년의 시범과 지금의 나한일씨의 시범은 내용도 똑같고 방식도 검법시범을 단 한번도 보지 못 했고 평소에 연습을 하고는 있는지...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왜?? 기량은 안키우나요?? 뭔가 발전시키고 뭔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야 하는 나한일씨가 아닌가요?? 그건 평소에 연습을 안 한다는 증거 입니다.. 수련을
하면 할 수록 욕심이 나고 더 좋은 기량으로 시범을 보이는 것이 사람 입니다. 어떻게 매번 똑같은 패턴의 시범을 보일 수 있단 말 입니까?? ㅋㅋㅋ 실력이 안돼는 건 아니고?? 그리고 당신들 협회에 돈이 없는건 나한일씨가 전혀 신경을 안쓰고 있다는 증거 입니다..2008-10-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아무리 논쟁을 벌여도 해동검도는 어느점에서 다 만나게 될겁니다.
그 과정에 따른 진통이겠지만 제일 궁금한건.. 대길이의 최후입니다.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대한민국1%정도만이 김정호총재를 알까!아마그것도 대충이름만 들어봤을까!1%중에 김정호총재를 해동검도원조 로 알고 인정하는 사람은 과연 몇명이나 될까! 대한민국대부분사람들이 알고 언론이나 주요기관에서 인정하는 나한일총재와 그렇지 못한 김총재가 과연 상대가 될까!
김총재나 세계해동이 아무리 발버둥치고 꼼수를 써도 아무도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세상을 제발 넓게 보시고 지금이라도 머리 숙이고 들어오세요,그길만이 상생하는 길입니다!
계속 고집부리고 장백산얘기하며 신비주의사기치면 밑에 지관장들만 나중에 바보돼는것입니다,지금세상에 장백산도사얘기를 아직도 하며 고구려사무랑운운하며 역사를 왜곡하고 있으니
길가는 뭐 가 웃습니다,제발 정신좀 차리세요!!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관객님 보세요 세계해동사이트 어디에 한국해동이 흉내낼수없는 시범이 나온다는 겁니까 오늘 오전 내내 살펴 봐도 그런 내용이 없던데 세계대회???? 에이 아닌거 같은데 국내 관장들에게 대회비며 숙박비 기타 비용으로 외국에서 들어오는 선수단 입히고 재우고 먹이구 우리 국내 지도자들은 뭐 호굽니까 그건 아니지요 내실을 잘 다져야 하지 않을까요? 집안 단속부터 잘하라고 하세요 지금 귀 협회로 1~2개 지관 가입한다고 좋아 할때가 아니예요 지금도 수십개씩 나가고 있다는 사실을 왜 모르시나요. 글 올리시려면 좀 잘 아시고 댓글 올리십시오. 보아하니 광주 어디 쪽 관장님 같으신데 광주관장님들이 반란을 일으키시다니요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지금도 각자의 자리에서 한국해동을 열심히 알리고 후학지도에 여념이 없으신 우리 지도자님들입니다 오히려 당신네 광주협회에 아주 큰 문제가 생긴 걸로 아는데 좀 걱정되시겠어요!!!!! 밑에서 뭘 배우겠습니까. 콩 심은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 나죠 누굴 탓하겠습니까. 배운게 뭐뭐질 인데 정신 차리십시오 우리 광주 광장님들을 더 이상 욕되게 하지 마십시오. 당신들 협회의 그런 점이 싫어서 당신들의 그런 모습이 싫어서 우리 협회로 가입하신 겁니다. 과거엔 당신들 협회의 소속 관장님들이지 않으셨습니까. 그러는 거 아닙니다.... 참고로 그 대회 치루고 누구 배가 가장 많이 불렀을것 같아요? 오늘부터 잘 잘 보세요 우리협회는 최소한 그런짓은 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동감하시죠??????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해동열심이하세요.그래야세계해동이정신차립니다.각도협회총관장이라는족속들이운동은제대로않하고심사비챙겨생활하는인간들..다는아니지만 이런썩은물을갈아치우지않는이유는도데체뭘까?도장운영10년했지만아!정말이젠떠나고싶다.실력도않되는관장들 지관막내주고 관리못하고해동검도의제일큰문제가아닐런지...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해동이든 한국해동이든 잘못되고 거짓을 버리고 옳고 바른것만 가지고 하나가되어 앞으로 나아가야지 해동검도가 살아남죠. 세상이 어떤세상입니까? 손바닥으로 태양를 가리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썩은 쌀은 버리고 농지개량하여 새로히 농사를 지어 자손만대 해동검도가 이어질수 있도록 해야하는 것이 해동검도의 목표가 되야죠. 그럼 자연스럽게 지관도 먹고삽니다.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좁은나라 안에서 수십가지 단체에 찌지고 싸우고 뽁고 역사의 아이러니?? 모래와 같은 습성 버리시고 앞으로 나아갈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야죠. 일선지관장님들이 똘마니예요.? 답은 벌써 나왔는데 돈과 명예때문에 눈치만 보고 있는것 같은 느낌.. 결국 건강이 악화돼 모든걸 다잃습니다. 정신차립시다.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해동 사이트 보면 한국해동에서는 흉내낼수 업는 시범이 다양하게 있는데 못보았나
적어도 국제 대화라고 눈속임 하는일은 없어야지 원어민 강사몇명 대려다놓고 국재대회라고
양심업는 행동은 말아야죠 국제대회하고나서 한국해동 광주관장님들 반란일어 났더구만
적자난금액이 사천이라는데 그돈다 어덯게 썼다냐잉 누구배때기 체웠냐고잉잉
한국해동은 대회하고 적자나면 관장들이 책임지나 그러면 무서워서 어떻게 대회하갰나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그런데 어쩌냐 그 누구도할수있는 그 시범을 그 쪽 대장은 할수 없으니 쯔쯔쯔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시밤이라는것은 보통사람은 할수없는 고도의 수련자로서 보는사람으로부터 탄성을 자아내는것이며 관격들에게 나도 열심히 수련하여 시범자와 같이 되겠다는 목표을 만드는 것임
나총재의 시범은 제가 이번에도 보았고 여러번 보았으나 고도의 기술과 테크닠 보다는 누구나 지도자는 그정도 수준은 할수 있다고 사료됨 앞으로는 시범보다는 자신의 주특기인 텔레비젼에서 연기자로서 진정한 시범을 보였으면 하네용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당신이 말하는 나한일 총재님의 그 시범 덕으로 해동검도가 대중에게 더 알려 졌다고 생각하고 싶지 않으세요???? 그 수고로 인해 협회 계파를 막론하고 모든 단체가 수혜를 봤고 특히 당신네 협회는 더더욱 많은 혜택을 봤을 텐데 이제 와서 쯧쯧...당신들이야 늘 그렇죠.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귀하께서 말한 것처럼 할 수 있는 데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주는 것이다 하하하 지나가는 뭐도 웃겠습니다.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할수있는데 않하는 것과, 하지 못해서 못하는 것과는 하늘과 땅 차이겠지요. 제가 보기엔 후자인것 같은데,,, 못해서 못 하는거 아닙니까!!!! 이런 말이 있죠 " 청년은 꿈을 먹고 살고 노인은 추억을 먹고 산다" 왕년에 내가 뭘 어쨌고 저쨌고 과거엔 내가 어땠고 저땠고 이건 아니지요 진정한 무도인이라면 과거나 현재 그리고 미래가 다 같아야 겠죠 평소 자기수련 자기 관리 없이 대중 앞에서 시범 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도 운동하는 사람이겠지만 어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시범이 됩니까? 수련 없이 시범 하겠어요? 늘 돈만 세던 사람이 어떻게 칼을 들겠습니까!!! 하하하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관심의 차이고 가치의 차이이며 정체성의 차이겠지요. 그래서 한국해동과 당신들 협회와 다르고 차이가 있다는 겁니다. 제발 무도인이면 무도인 답게 행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입 으만 말구요 행동으로, 시범으로, 명인으로 말입니다--------- 추신 : 나총재님 시범 하실 때 우리협회지도자들과 늘 함께 하시거든요!!!!! 한번 보세요 이런게 하모니 조화라는 겁니다. 몇몇 사람만 배불리는 건 그건 함께 하는 것이 아니죠. 이 또한 한국해동과 당신들의 협회와 차이랍니다. 정신 바짝 차리시길 ..... 이제 더 이상 장백산 타령 집어 치우고 현실을 직시 하고 정도를 걸으시길 바랍니다. 장백산이 뭔니까!!!!! 장백산이....... 정신차려 이친구야 하하하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ㅋㅋ 관연 한 단체의 수장이 계속 시범을 독차지 한다는 것은 본인이 단체에서 최고라는 그리고 미디어 단체 모든 시범행사에서 독차지인 것 입니다. 한 단체의 수장이며 발전을 시키려면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고 그것을 토대로 발전해야 하는 것을 당신을 왜 모르십니까?? 과연 나한일씨의 시범이 옳바른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그렇게 보일지 몰라도 결과적으론 혼자 살기위한 방법이 되는 겁니다. 생각해 보세요...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내가 관장인데 몇몇 잘 하는 사범들을 거느리고 있다고... 이때 욕심을 부리는 사람들은 사범들을 들러리로 본인의 시범을 뽑냅니다.. 혼자 다 보일 수 없기에 다른 부분들은 사범들에게 맞기는 것이고요.. 반면 욕심이 없는 사람들은 사범들에게 기회를 많이 주고 있죠... 그것이 한국과 세계연맹의 차이 입니다..
2008-10-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우리세계해동 총재님께서는 왜 명인이 안되신건가요 한국해동 총재님은 명인이되셨다는데 민간단체가 주었건 동네이장이 주었건 명인이라는거 하나 어디서 못얻으실까요? 우리 세계해동관장들은 이제 어떻게 해야하나.... 정말 우리가 몰랐던 숨겨진 역사가 있는건가? !!! 아~ 혼란스럽다 정말 우리가 장백산의 후예였던가.... 우리협회에서도 뭐라고 말좀 해보세요(세계해동관장 올림)
2008-09-3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어리 쪽바리 검도 니네집에 가서 놀아라 세사에서 제일 나쁜놈은 나라를 팔아 먹는 놈이고 그것 보다 더 나쁜 놈은 쪽바리 앞잡이가 되서 개념도 업시 쪽바리 찬양하는 놈들이지 제발 정신좀 차리고 역사 공부 다시 해라!!!!!
2008-09-3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검도는 전통무예진흥법에 지정 될 수 없다. 왜냐 검도는 일본꺼니까. 그런데 여긴 검도가 자기들 꺼라 서로 우기내. 해동자에 검도만 너으면 그게 새로운 검도냐. 국술검도, 국검도, 한국검도, 조선검도, 세종검도, 고려검도, 신라검도, 백제검도, 삼국검도, 통일검도 이렇게 같다 붙이면 다 겐또가 되는 건가? 그래서 검도는 전통무예가 될 수 없는거란다. 우린 조상들은 검도란 무도명을 쓰지 않았단다. 그러니 싸우지들 말고 그냥 하던거 해라.
2008-09-3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아래분, 해동검도초창기시절에 대해 잘모르면서 무턱대고 타협회총재를 씹는것은 예의에
어긋나는행동인듯싶네요! 그렇게 배가 아프면 본인이나 김정호총재도 명인이나 그이상으로
추대받으면 되는것을 .. 그렇게 실력이좋은 김총재는 공식석상에서 시범을 과연 보이시는지요? 공식석상에서나 TV에서 시범보이는것이 뒤에서 폼만잡는것보단 났습니다!2008-09-3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우선은 나한일씨 명인을 축하드립니다.. 참 아무리 민간단체에서 선정하는 거시기라고 하지만 바지 사장하나 잘 세워 둔건지.. 뭘 원해서 전통무예 부분에 나한일씨를 넣은 것이지 도데체 이가되질 않습니다.. 아무래도 TV에 한번 나오고 싶어 하는게 아니겠는가? 생각 되네요. 근데 자신이 만들었다고 주장하는 검법을 모두 소화는 할 수 있는 사람인지 한 협회의 수장으로사 얼마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과연 해동검도에는 애착은 가지고 계신지요..
해동검도의 해자도 모르는 연애인을 수장으로 세우고 보여주기 위해 명인을 만들고 참 쓸데 없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듯 하네요.. 그래도 일단 명인된 건 축하드립니다.. 제발 말 만 명인이 아니라 행동도 생각도 한층 성숙한 모습을 보여 주세요.
2008-09-3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나중에 해동검도 창시자나 전승자를 법정에서 가리면 누가 될까? 서로 주장을 근거할 수 있는 명백한 증거들이 있기는 하는건가. 인정 되는 증거들이 어떤것들이 있죠.
2008-09-2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영만아 영만아 어딨니 약먹을 시간이다 이 녀석 또 이상한 소리 하고 다니네 약먹자 또 어디 간거니!!!!! 약 먹을 시간인데
2008-09-2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그런데 왜 쌍수검법도 제대로 배우지못한 나한일총재냐고요~~~~ 1단은 세계연맹꺼 배껴서하고 2단은심검도거 배껴서하냐고요~~~~ 그게명인이냐고요~~~~그럼나는 명장이다..
2008-09-2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명장제도는 국가자격 및 국가기술자격이 개발된 분야로 제한되어 산업 및 직업 성립을 대상기준으로 한다. 때문에 아직 산업분류나 직업분류에 통계되지 않은 무술 및 무술지도자는 명장제도에 포함이 되지 못한다. 하지만, 앞으로 전통무예진흥법에 의해 전통무예지도자 제도등이 국가자격화 되어 종목별로 인정한다면 무술부문 명장도 탄생될 수 있을 것을 전망해 본다. 무술도 명장이 나와야 하는것에 찬성이다. 사실 이부분은 우리 무술인들이 해나가야할 사업인것 같다. 민간단체라 해도 권위을 위해 종목별 1로 제한 한다는 취지는 좋은것 같다.
2008-09-2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민간단체라 해도 권위을 위해 종목별 1인으로 제한 한다는 취지는 좋은것 같다. 그래서 한국해동검도협회 나한일총재의 명인 선정은 그 의미가 더욱 깊지 않을수 없고 향후 진행될 전통무예진흥법으로 인해 해동검도 선정에 크게 좌우될 이 선정은 그래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2008-09-2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어쩌냐 한국해동검도협회가 망하기만 원하던 사람들아 어제 "대한 명인" 추대식에 가보니 완전 난리가 아니던데 관장님들로 엄청나게 오셨구 니들이 아무리 떠들어 봐라 한국해동은 건제하고 또 영원할거다 하하하 (몰래 와봐서 알잖아 대단했지!!!!!!)
2008-09-2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 해동검도협회의 나한일 총재가 대한명인 으로 추대 된다
2008-09-2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이들에게는 대한명인패와 인증서가 주어지고 명인 후보를 추천할 수 있는 권한도 부여된다.
이 단체 윤상호(49) 이사는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를 발굴.보급하기 위해 각 분야에서 업적이 크고 민족정신과 덕망을 두루 갖춘 문화예술인을 추천받은 뒤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2004년 창립된 이 단체는 전북 순창과 전국 10대 도시에 본부와 지회를 두고 있으며 그동안 7차례에 걸쳐 각 분야 문화예술인 142명을 명인으로 추대했다.
2006년 일산 킨텍스에서 제1회 대한명인전을 연 뒤 해마다 전국 주요도시를 돌며 명인들의 작품과 기능을 감상하는 명인전을 열고 있다.2008-09-2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기자 양반 기사 내용을 보니 어지간히 심사가 뒤 틀렸구만 그래도 그러치 이양반아 기자면 정확한 내용을 가지고 얘기해야지 이건 뭐냐 한국해동말고 당신이 개인 적으로 좋아하는 저쪽협회 문제도 좀 다루시지 그 쪽 문제 한두가지가 아닐 텐데 왜 그쪽 협회 문제 다루지 않기로 무슨 협정 맺었나? 기자면 중립을 지키던지 아니면 쓰지말던지 그래야지 이건 도대체가 어린 애도아니고 보인다구 보여
2008-09-2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글 올린 내용 들이란 수준 이하구만
2008-09-2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내년초 나올 정대길기자의 글짓기 성적을....
2008-09-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왜 나만갇고그래,,,아무것도 하는것없이 협회에서 월급만 받아먹고 협회는 이지경이되도록 했으니까 그렇지,,,한국해동 관장들 보기브끄럽지도 않은지 묻고 싶어 ,,,,,,정말 한심혀,,,
2008-09-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예라 이 한심한 할게 없어서 남의차 갖고들 시비냐, 없이살던게 서러워 성공해서 좋은차 타겠다는데 왠시비냐! 또 리스차 타면 검소한거냐 예라 한숨만 난다 남 좋은차 타는거 부러워말고 협회 만들어 좋은차 타게나
2008-09-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아 르스 그럼 차종은"
2008-09-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잘 모르시나 본데 나한일 총재님은 리스차 타고 다니시는데. 그 쪽 총재님차는 그분 소유겠고. 부총재님 차도 그분 소유겠고. 협회건물도 그분들 소유겠고?????////////////////////// 그럼 사단법인이라면서 관장님들 소유는 어디있을까요?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시장의 자유경쟁의 원칙은 독점권을 인정합니다. 그것이 바로 원천기술이란 것이죠. 해동검도의 독점권이 있는지는 나도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하는 분들이 두분이 있잖습니까? 그건 서로간의 주장이며 논쟁의 핵심이 되는 부분 같내요. 서로가 같은 주장을 하고 있어 소비자가 혼란스럽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선택의 몫은 소비자에 있습니다. 공급자가 아무리 저것보다 우리것이 좋다해도 저것이 하자가 있어 위험하다 해도 소비자는 자신의 선택을 믿습니다. 지금 소비자의 선택은 어느 한곳에 집중되는 것도 아니며 기호에 따라 이쪽 저쪽 모두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뭐가 잘못된 것이란 것인지 납득이 가지않내요?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 쪽 협회 건물은 누구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까? 아시는분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소비자 각자의 선택 그거 중요 하죠 문제는 과장 또는 허위 광고가 문제라는 겁니다, 실제로 현 사회는 무한 경쟁 사회이기도하죠 문제는 우리가 알듯이 삼성과 엘지가 서로의 브랜드의 특성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홍보 광고를하죠 그들의 홍보 전략을 보더라도 타 사의 제품을 평가 절하 하지도 상대의 매장에 본인들의 것이 최고이니 매장을 바꾸시오 라든지 조금 있으면 국가로부터 우리 한 업체만 독점 할 수 있으니 그만 간판을 바꿔 달라는 식의 공문이나 회유전화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그건 최소한의 예의고 사람이 살아가는 최소한의 도리이기도하죠 혼자 살겠다? 세상이 어디 혼자 살수있나요? 이건 더더욱 아니라는 겁니다 비싸고 싸고는 각자 개인들의 선택이고 생각이라고는 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면 정정 당당해야겠죠 스포츠를 보더라도 경기엔 룰 이란 것이 있지요 그 룰을 지키지 않고 반칙을 하게 되면 실격 또는 반칙패가 되듯이 허위나 과장 그거 오래 가지 못 하더군요 그래서 드리는 말씀이구요 제가 바라는 것은 진정 가치가 있다면 그 가치에 맞게 품위를 유지하고 그 품위에 맞게 행동해서 허위나 과장 음해나 거짓 없이 그 가치의 특성을 살려 보는 이들로 하여금 참여하게 만들고 참여하는 이들로 하여금 지심으로 상품을 산 것에 대하여 후회 없이 하자는 것입니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저기요? 김정호 총재님은 에쿠스 탄다고 했잖아요? 그럼 나한일 총재님은 뭘 타요? 혹시 외재차?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해동검도는 처음부터 법원에서 판결날 종목이였으니 신경들 끄세요.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그려 10억짜리 5천만원 남겨 팔아서 1억짜리 살라고.. 그게 상식적으로 맞는 말인가?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팔리니까 이전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하면 되니까 파는 겁니다. 세계해동이 한국해동을 물리치고 전통무예진흥법에서 이득을 보겠다는 속셈이라면 세계해동은 법원에 갈 각오를 해야 됩니다. 김정호씨의 해동검도가 진짜 고구려 사무랑 무술인지 재판을 받아야죠. 세상에는 공짜가 없죠.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정대길이여 영원하라,팍팍 기를 너주마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같은 동종업계의 같은 업종을 하는 회사들도 서로 차이가 있고 그것은 소비자가 선택하는 것입니다. 가치란 것은 소비자가 느끼고 사용하면서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 회사가 다른 회사의 상품적 가치를 뭐라 판단하던 그것은 소비자에게 별영향이 없습니다. 이미 소비자는 자신만이 원하는 상품이 어떤것인지 경험적으로 알고 있으니까요. 한국과 세계 또 다른 단체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잘은 모르겠지만, 비싸고 싸고는 각자 개인들의 선택이고 생각입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기에 상품을 선택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죠.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어 나도 봤는데, 진짜로. 해동인이 본사람이 내가본사람인가?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모든해동인은 단결하여 ......, 단결해서뭐하나 그저 몇몇사람 주머니만 채워주는데, 얼마전 진짜로 해동을 사랑하는 사람을 많났는데 그저 웃기만하면서, 한숨만 ...., 창시자건,전수자건 해동을 발전시키고 지관장의 고충을 헤아리시길 그분처럼....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우리 협회 이전을 -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능평리 쪽으로 이전 하심이 어떨런지 저 쪽 협회와 비교되도록 장사를 한다 이거 뭐 문제있는거 아니야? 장사라 세금은 내는가 !!!!!????? 조사해봐야겠는데 우리 협회도 이제부터라도 저쪽 처럼 이것 저것 다 팔면 저쪽같이 잘살수 있지 않나?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어이구 보려니 한심하다 도인두많고 나는이제 도인안하련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중앙도장은 언제든지 이전할수있다. 그러나 왜 무엇 때문인지가 확실하지않다면 그것이문제 아닌가? 그리고 오정교는 무슨잘못이있어 몰매를 맞아야하는가? 궁금하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이 정신나간 사람아 부동산 시세나 보고 떠들어라 니들 협회나 가서 떠들어라 왜 이리 똥파리가 들 끓는지 모르겠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해동 총본관이 이전한다? 그쪽에서는 핵심을 감추기 위해 그렇게 말꼬리를 돌리고 싶은 모양인데, 이전이 아니라, 팔리는 것이다! 그것도 아주 헐값에!!!! 10억가까운 부동산을 어떤 정신나간 놈이 이사간다고 반값에 팔겠는가? 오정교, 당신 정말 뻔뻔스런 인간이야.... 이지경을 만들어 놓고 아직도 잘난체하며 세치 혀를 놀리다니////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얼핏 들으면 참 맞는 말 같은데 문제는 그 중앙의 재정을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운영하는것의 차이겠지요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되지는 않지요. 왜 결과 못지않게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 합니까 왜 한사람을 평가 할 때 그 사람의 자라온 환경과 과정을 생각 합니까 그만 큼 사라온 지난 과정을 통해 현재의 그를 판단하고 미래의 그를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그러하겠지요.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조직의 제정을 만드는 과정에 단증, 도복, 목검, 대회 등 이런 류의 것으로 제정을 만들었겠지만 문제는 이런류의 것들이 여느 것들의 가치와 별 차이가 없다는 거죠 가치의 차이가 없는데 비용을 많이 받는다 이거 좀 아이러니 하죠 님의 말씀 중 차량을 비교해서 말씀하시는데 그럼 저도 차량으로 비교 하죠 요즘 사회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수입차의 문제로 비교하죠 수입차의 경우 같은 급 같은 종류라도 우리나라에선 더 비싸다지요? 재세공과금을 제외 하고라도 말이죠 사회님 돈 많은 사람들이야 호구 짓 하며 수입차 사서 타고 다니면 되지만 우리 지관장들이 호굽니까 다들 어려운 경제난에 허덕이고 있는 시점에서 그들의 입장을 반영하기 보다는 중앙제정에만 신경 쓴다면 그 누가 환영하겠습니까? 그건 아니죠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물론 그 협회는 미국에서 설립한 회사법인으로 알고 있는데 틀리면 고쳐주시구요 그럼 그 단증이 미국에서 수입해 온 것이라고 비싼겁니까? 마치 수입차 같은? 그건 아니라고 판단 되구요 그럼 뭐가 가치가 있다고 말씀하시는 겁니까?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소속 관장님들의 마음을 읽으라는 겁니다 굴복과 순종의 차이를 아십니까? 굴복이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타인의 물리적인 힘이나 억압에 의해서 따라가는 것이고 순종은 본인의 의지로 인해 행해지는 것이죠 그저 나아니면 안된 다는 식, 내것이 가장 가치있고 타인것은 그저 그렇다는 식의 사고방식은 잘 못됐다는 것이죠 타인을 인정하지 못하면서 나를 인정해라 이 또한 웃긴 일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말씀드리는겁니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사회님 좋은 차 타고 다니시구요 우리같은 서민은 대중교통 많이 이용하겠습니다. 참고로 대중교통 이용하는 사람들은 품격도!! 품위도!! 없나요? 주행성? 대중교통도 주행성 그거 괜찮아요.. 기동성? 요즘같은 만성 정체 현상에서는 대중교통이 최고죠... 편리성? 우린 기사가 따로있어요 버스기사 전철기사 등.. 안전성? 대중교통만큼 안전하게 또 있을 까요? 고성능 고가치의 차량 그거 요즘 같은 고유가 시대에 중앙제정이 충분한 협회야 문제 없겠지만, 차량운행용 봉고차 경유값 조금 올라가도 허리가 휘는 우리 서민지도자들에게는 큰 문제가되죠 마지막으로 평가는 차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차에 타고 있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서로 좋은 사람됩시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해동의 관장들은 밥 굶는다고 하는데 김정호씨는 에쿠스 타고 다녀요? 역시 사기꾼이네. 총본관의 값이라는 것은 실제 효용성에 따라 다르겠죠. 효용성이 좋으면 수억도 아깝지 않고 효용성이 나쁘면 수천만원도 아까운 법이죠. 교외에 진짜 좋은 터가 있으면 다소 부담스럽더라도 투자할 수 있겠죠. 총본관 이전하니까 무조건 돈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주 멍청한 겁니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더 이상 전통무예 진흥법 가지고 일선 관장님들께 거짓말 하지 마세요 듣기론 내년에 세계인지 뭔지가 선정된다는 말도않되는 유언비어로 해동검도 관장님들을 현혹 한다는데 그러다가 한국해동이 받으면 어쩌시려고 그럽니까!! 이 내용은 결과가 그리 오래 걸리는 일이 아니잖아요 그런 내용이 어디에 있습니까? 그런 내용이 어디에 나오냐구요??? 누굴 어떻게 구워 삶았길래 자신 합니까 미안 하지만 세상이 그리 호락 호락 하지 않지요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선정 받기 위해선 여러 절차가 있는데 내가 보기엔 많은 문제가 걸리게 될것이고 여러 문제를 만나게 되실 겁니다. 말도 않되는 로비로 선정을 하시겠다면 이건 더더욱 큰일날일이지요 참고로 과연 내년에 선정이 된다면 뭐 그리 힘들게 전화해서 자기협회로 오라고 합니까 몇개월만 지나면 다 되는데 말이죠 그리고 뭐 타 단체 해동검도 협회에서 가입을 하고 있다구요? 얼마전 모 협회 발대식에도 무카스에서 가 보셨겠지만 기사 내용하고 확연히 다른거 다 아시잖아요 내가 가 봤거든요 이제 그만 하시죠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 다고 가려 짐니까?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타 협회 내용가지고 내부 단속용으로 더 이상 이용하지 마시고 페어 플레이 해요 어차피 그쪽 협회 말대로 라면 한국은 망하잖아요 ㅎ ㅎ ㅎ 과연 그렇게 될지 몰라도
참고로 말씀드릴게요 타 단체에서도 단체로 벼르고 있는 것 같은데 정신 차리고 주변 정리 하세요 적은 그리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님을 아실 텐데 그냥 한국해동만 쳐다보지 마시고 본인 자신을 한번 쯤 딱 한번이라도 좋으니 바라보세요 그럼 보일겁니다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제정여건이 충분한것은 당연히 조직중앙이 갖추어야 할 기본이다. 비용이란 가치에 비례하는 것이다. 가치가 높으면 소비자가 지갑을 여는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중앙이 건실하고 제정적으로 안정이 되어야 홍보, 대회, 대정부정책 등에 적극적일 수 있는것이다. 난 그런점에서 세계해동이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차가 이동수단으로 이용되기만 하면 별차이 없지만 품격, 품위, 주행성, 기동성, 편리성, 안전성 등 고성능 고가치의 차이를 둔다면 티코와 에쿠스의 차이라 하겠다. 한국과 해동의 단증, 도복, 검에 가지는 가치가 바로 이차이인 것이다. 가치에 따라 다소 높은 비용이란 것은 당연한 것이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아무리봐도 우리 세계해동이 역시 든든한것 같네요 심사비도 해동검도중에 제일 비싸고, 거기다 도복이며 목검, 가검, 진검등 검도용품 들은 죄다 김총재님 동생분인 김정승님께서 많이 파시고 그래서인지 우리 세계해동은 역시 협회가 빵빵한가 봅니다. 그래서 든든합니다. 우리관장들은 밥을 굶고 허리를 졸라매도 좋습니다. 우리협회가 이렇게 부강한데 .....저렇게 진실되게 투명한 경영을 해서 건물이 경매에 넘어가는 그런일은 없겠지요.. 우리세계해동 검도협회 임원분들 이번에 또 집한채씩 사시겠지요 최고십니다. 우리세계해동검도 만세! 만세! 만세!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개발에 땀나도록 다시 한번 뛰어 봅시다 우리 협회 저력있잖아요 여기서 멈추시면 절대절대절대 않되는거아시죠!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힘내세요 이럴때일수록 더욱더 힘내셔야 합니다 하늘이 무너진것도 아니고 지구가 멸망하는것도 아닌데 세상에서 제일 나쁜사람들이 남 잘되는거 배아파하고 남 못되는거 즐거워 하는 거라지요 이럴때일수록 우리 한국해동의 힘을 보여 주세요 절대로 흔들리지 마시고 열심을 다 해 주세요. 좋은일이 있으면 나쁜일도 있고 비온뒤에 땅은 더욱 단단해 지잖아요 우리 협회가 잘 않되길 바라는 저 많은 무리들에게 다시한번 한국해동의 힘을 보여 주세요 저흰 협회를 믿습니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답답하다 아는 사람은 알지~~~~~씨~~~ 당신은 알바비 받고 댓글 올리시나요? 그렇지 않구서야 어떻게 그런 상상을 할까요! 뭐 눈엔 뭐 밖에 안보인다고 이제 그만 이곳을 떠나시는 편이 좋을것 같은데, 당신이나 멍청한 짓 그만하시고 그전에 하던일이나 계속 하시기길~~~~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든한국이든이젠좀정신들차리시지.단기연수받고사범관장제도없에기바람.운동최하6.7년은하고도장내야되는거아닌가?어떤이는그러더군.4단인데5군데도장가봐도관장이수가낮아가르치지못한다고.그래도관장할려면본국7번과대나무.집단정도는베야되지않은가?그러고글쓰는수준들하고는.제발남안되는거좀비판하지말고그걸거울삼아내가좀더반성해야되지않을까?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댁은 누구신데 한국해동에서 알바를 쓰네 안쓰네 그러시는지는 몰라도 그러는거 아니죠 마음을 곱게 쓰셔야 후대가 잘되죠.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에이 아닌것 같은데 학적부 보고 그런말씀 하시죠..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내가 알기론 무카스 기자들 대학원가지 졸업한 인텔리 그룹으로 알고있는데 태권도계에서도
실력 좋다고 정평이 자자하고 일반 무술계는 더 볼것도 없고, 최근에는 휘트니스까지 그 세력이 넓어져서 어마어마한데, 아는지 모르는지 그냥 주저리주저리 읊어대면 다되는 줄 아는 초딩 댓글러들 도대체 너희들 알바는 한국이 주는 거냐 99명이 잘못됐다고 하는데 너희들은 왜 이모양이니. 기자자질을 의심하는 멍청한 족속들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여기 댓글을보면 서로들 굶주린 하이에나처럼 씹어대는데 그러지들맙시다 남이 어떻튼간에
본인만 잘하면되고 한국해동이 어려우면 그것을 본보기로 각 협회가 더욱더 열심히하며
또 무술인들끼리 더욱 격려해야하지않을까요 남 안되는거후벼파고 남 잘되면 박수치는 그런
사람들이야말로 무술계을 떠나야하지않을까요 하도 한심들해서리...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해동검도협회가한적한교외로옮길돈이없다는게문제지.4억6천에낙찰돼서은행돈3억 강영욱부인1억3천주면3천으로시골집얻어가려고?그러면한국해동관장들거기가서무쇠솥밥먹으며외수검법도하고좋겟다.그러면되겟네.
2008-09-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휴~~ 한숨만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해동의 관장님들은 밥 굶어도 세계해동의 협회가 빵빵하고 돈이 많아서 행복한가요? 세계해동의 협회는 어렵더라도 일선 관장님들이 밥 굶지 않도록 해야 훌륭한 협회 아닌가요? 총본관 이전하지 않으려고 관장님들에게 세금 거두면 경제도 어려운데 관장님들은 더 어렵지 않을까요? 한국해동이 총본관을 한적한 교외로 이전하는 것은 경제적인 측면, 환경적인 측면, 공간 활용적인 측면에서 매우 유익합니다.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해동에서무카스를고발햇으니가글치.근거도없는짓을 왜해 무덤스스로판거아냐 형평성이란것도 인간미가있어야적용된다오. 당신고발한사람 당신이 칭찬할거요? 도와줄거냔말이지.그리고없는사실왜곡한것도아니고왜들그래 착한무카스를. 한국총본관새로생겨봤자 또 아작날텐데 아직도한국해동관장들정신못차리고있네. 나한일만 먹여살리는것도모르지에고통재라.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에이~~ 해동검도 때려치우고 본래하던 합기도나 해야 겠다.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항상 무슨 딴지일보 보는 느낌...기자들 백일장하는 곳도 아니고
하긴 기자인지 알바들인지... 세계해동되면 무토도복 넣어준다그랬나 동생땜에 택도없을텐데...뭘 그리 드셨는지....암튼 이건 무슨 문화 채널이 아니고 개인 블로그다...담부턴 다음아고라에 올려라...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입니다.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 쪽 얘기 하는 거 맞죠? 그쪽을 제대로 까야지 그쪽 깔거 많을텐데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까려면 제대로 까야 죠 이건 뭐 개념이 없어서리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형평성을 잃은 협회 운영이란? 이미 그 소임을 다한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협회란? 그 하는 모든것에 신뢰를 잃은 것은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은 형평성을 잃은 협회를 지적하고 까줘야 하는 것은 아닐런지,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 이미 그 소임을 다 한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 그 내용의 신뢰를 잃은 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 더이상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판단을 흐리게 하는 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그 언론의 존재가치가 무의미 한것이 아닐런지.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언론으로서 그 명을 다한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상대에게 참 으로 많은 상처를 주는 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세상 사람들에게 많은 빚을 지는 것이 아닐런지요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기자 초년 시절 꿈과 이상을 갖고 불의와 타협하지 않겠노라며 다짐 했던 그 시절과 기자로서의 자부심으로 한 치의 부끄럼 없는 기자적 자존심과 양심 그리고 그 초심마저도 잃어 버림이 아닐 런지.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아무리봐도 우리 세계해동이 역시 든든한것 같네요 심사비도 해동검도중에 제일 비싸고, 거기다 도복이며 목검, 가검, 진검등 검도용품 들은 죄다 김총재님 동생분인 김정승님께서 많이 파시고 그래서인지 우리 세계해동은 역시 협회가 빵빵한가 봅니다. 그래서 든든합니다. 우리관장들은 밥을 굶고 허리를 졸라매도 좋습니다. 우리협회가 이렇게 부강한데 .....저렇게 진실되게 투명한 경영을 해서 건물이 경매에 넘어가는 그런일은 없겠지요.. 우리세계해동 검도협회 임원분들 이번에 또 집한채씩 사시겠지요 최고십니다. 우리세계해동검도 만세! 만세! 만세!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왜이리 난리 들이야 총본관 이전하면 되는 것이지 뭔 말들이 이렇게 많어 특히 타단체 분들 당신들 단체 신경들 쓰시지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전국도장수련생들 검도용품팔아서 돈버는 김총재동생 김정승부총재는 좋겠다!돈많이벌어서!
아니 둘 형제가좋겠군! 요즘세상사람들이 아무리 멍청해도 고구려사무랑역사운운하는
협회는 더이상믿지않는다,역사를 왜곡하고 태권도,대한검도가우리고유무술이라고 주장하는것보다도 근거가 전혀없다,왜냐 사기니까!정말고구려무술이라면 서적,자료,증거등등 대봐라!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나도 알만큼 아는 사람인데요 완전한 진실을 아시는것 같은데 혹 아신다면 한국해동에 대하여 좋은 글 좀 올리시고 가시죠 그게 진실입니다 해동 !!!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숨씨말대로 가던길 가렵니다 그런데 한숨씨는 한국해동의 완전한 진실을 압니까?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 이미 그 소임을 다 한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 그 내용의 신뢰를 잃은 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 더이상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판단을 흐리게 하는 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그 언론의 존재가치가 무의미 한것이 아닐런지.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언론으로서 그 명을 다한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상대에게 참 으로 많은 상처를 주는 것이 아닐런지.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세상 사람들에게 많은 빚을 지는 것이 아닐런지요 형평성을 잃은 언론이란? 기자 초년 시절 꿈과 이상을 갖고 불의와 타협하지 않겠노라며 다짐 했던 그 시절과 기자로서의 자부심으로 한 치의 부끄럼 없는 기자적 자존심과 양심 그리고 그 초심마저도 잃어 버림이 아닐 런지.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가던길 가시죠.....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해동이 건물인가 무너지게 무너진다면 부실공사한것일텐데 그러는 한숨씨는 누구신가?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무사시씨 귀하의 글을 보니 한국해동이 무너지길 무척이나 바랬던 사람 같은데 혹시 연맹의 모 부총재 아닙니까? 왜 그러세요 이런 글을 올린다고 뭐가 달라지나요? 이젠 타인에 대하여 인정할 줄도 알야야지요 진정한 무술인이라면 예의 부터 배우심이 어떨런지요 운동오래 한것만 가지고 말하지마시구요.. 늘상 거짓으로 말하는 무슨 협회에서 몇명이 왔네 대구가 어떠니 저쩌니 이제 그런 거짓말은 그만하시고 귀 협회 단속이나 잘하시지요 물세는 소리가 좔좔좔 들리네요 !!!!!!!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참 용인 경찰서에서 연락 오지 않았나요? 연락이 갔을 텐데 함부로 행동하면 그 행동으로 인해 귀하도 자유롭지 못하다는 사실을 수년 전에 알았어야 했는데 다시 일깨워 주네요 귀하의 앞날도 암담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겠는데요 더이상 이런 글로 시간 낭비 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최후의 종말은 오는 것이군요 그동안 질기게 이어졌던 한국해동의 명줄의 끝이 보이고 또한 집행부의 무지와 무능력 에 아무죄없는 한국해동검도 관장님의 피해만 키워왔는데 지금이라도 반성하고 사죄하는마음으로 나회장은 원래직업 탈랜트로 오정교는 작업실로 이시준은 합기도 승무관으로 가는것이 올을듯함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든 한국이든 오 정교든 정기자든 진실을 감추는 자는 언젠가 그에대한 대가를 치룰것이다
진실을 감추는 자여 그대들의 이름은 .......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해동무너지면안됩니다.그이유1한국해동이무너지면세계해동에맞설상대자가없다는것.그렇게되면연맹 협회 모두지맘대로다할걸?2번째지금도협회에서.지도자들 자기개발하지않는데 더욱 심각해지고 해동검도발전에 저해 요소가될뿐이야.정치도 야당이있듯이 한국해동 이사 하면그뿐인것 을 서로 아웅다웅 싸우지만분명 하나일때보다 더많은 발전을 가져옹건 사실임..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상에 할일들돼게없다.무도인들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총본관은 해동인들에게 국기원 같은 존재예여, 잘 보니 협회쪽 사람같은데 지도자들 생각은 안그렇거든요, 정말 왜모르세요 아니면 알면서 그런거예요 우리 인천 쪽도 이제 다 알아요
그만해요 여기다 이런 댓글 달지말고 협회에서 일하세요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태권도는 대한민국의 국기로 지정되어 있고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상품이기 때문에 국기원은 규모나 상징성에서 해동검도의 총본관과는 큰 차이가 있죠. 국기원이 사라진다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큰 이슈거리가 될 겁니다. 그러나 해동검도의 총본관을 이전하는 것은 사무실 옮기는 것 정도 밖에 안 되죠. 그런데 국기원이 사라진 듯이 총본관을 국기원에 비유하는 것은 상황을 과장시키는 겁니다.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해동에 내려지다니..흑흑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국기원과 비교는 맞는 것같은 데 아래 댓글 쓰신분 질떨어진다. 짅짜
예날엔 댓글러들이 수준이 있었는데,, 안타깝다.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무카스 기자분들의 수준이 엉망이네요. 주관적인 주장으로 사실을 호도하면 기사가 아니라 소설이죠. 태권도의 국기원은 국가가 막대한 자본을 지원하여 만든 건물이지만 한국해동의 총본관은 국가가 도와준 것 하나도 없습니다. 그런데 왜 총본관을 국기원에 비교하죠? 정대길기자님은 의도적으로 국기원과 비교하여 마치 한국해동이 망한 것처럼 사실을 호도하는 것 같습니다. 총본관 이전한다고 망하지 않습니다. 한적한 교외로 이전하면 무술 수련하기는 더 적합하죠. 뿐만 아니라 경제도 어려운데 협회가 먼저 솔선수범하고 검소하게 운영하면 어려운 일선 관장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호화로운 빌딩에서 편하게 살면서 일선 관장들에게 비용을 부담시키는 악질협회도 많은데 한국해동은 칭찬을 받아야 합니다.
2008-09-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어느 단체보다도 잘나가던 한국해동검도가 우찌이리되었노, 관장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오만하고, 자리지키기에 연연하고있는 0 이사 ,,책임을 져야지요, 일선에서 열심히 노력하고있는 관장들이 잘못해서 협회가 이리되었는지 ,,답답하네요 ,건물없다고 협회가 없어지는것은 아니지만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아무리봐도 우리 세계해동이 역시 든든한것 같네요 심사비도 해동검도중에 제일 비싸고, 거기다 도복이며 목검, 가검, 진검등 검도용품 들은 죄다 김총재님 동생분인 김정승님께서 많이 파시고 그래서인지 우리 세계해동은 역시 협회가 빵빵한가 봅니다. 그래서 든든합니다.
우리관장들은 밥을 굶고 허리를 졸라매도 좋습니다. 우리협회가 이렇게 부강한데 .....저렇게 진실되게 투명한 경영을 해서 건물이 경매에 넘어가는 그런일은 없겠지요.. 우리세계해동 검도협회 임원분들 이번에 또 집한채씩 사시겠지요 최고십니다. 우리세계해동검도 만세! 만세! 만세!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저 아래 대래야 너 또 뭐하냐 이런데 다니지 말라고 그랬잖아 약먹을 시간이다 약 먹고 그만 자 왜 남의 일에 상관해 빨리자자 이리와 이 놈 또 어디간거야 쯧쯧쯧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내가 백산이 친군데 백산이도 운동 잘 못하던데 무슨 운동을 가르쳤나 백산이는 늘 나하고 장기 밖에 둔게 없어 제발 우리 백산이 이름 팔지마 백산이가 싫어 하던데.......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해동검도협회 나한일 총재님은 그저 해동검도를 창시해서 여지껏 해동검도만을 위해 몸받쳐 애쓰신 분입니다. 지금도 방송이든 어느 대회든 현재까지 시범을 직접 보이고있는 단체의 수장인것이 멋있어요 , 반면 세계해동검도 김정호 총재는 언제부터 칼을 잡지 않으셨나요? 단체의 수장이라면 아직 나이가 60도 되지않았는데 벌써 뒤에서 있으면 안되지 않나요?
그렇다면 어린학생들이 나이들면 할수없는 운도이라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ㅋㅋㅋ
무카스가 너무 한국해동검도협회를 비하하고 있다는건 모두 잘 알고 있을거에요. 정대길이라는 사람 도대체 뭘 그렇게 많이 먹었길래 저러는지 젊은사람같은데...ㅉㅉㅉㅉㅉ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총본관이 경매에 넘어간건 정말 안타까운 일이나 그런 다고 한국해동이 무너질것 같으냐 이사람들아 우리 협회그런 협회가 아님을 알텐데 천년 만년 건재할거다 혹 이글을 읽는 한국해동 관장님들 이럴때 일수록 더욱 대동단결합시다 !!!!!! 아래 글을 읽다보니 이런 말이 생각나내요 죽써서 개 주냐!!!!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사단법인도 아니면서 사단법인인척하고있는 대한해동 , 거기다가 무카스에 정대길이라는 사람같은 언론까지 포섭해서리.... 한국해동검도 총본관 건물 경매되었다고 무너지지 않습니다. 한국해동검도 여러분들 힘내세요. 정의는 역사가 말해줍니다.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어이 무풍이
그럼 그 연맹건물은 누구 소유로 되어있을까? 과연 그쪽 협회 소유로 되어있을까? 최소한 한국해동은 개인 소유로 안되어있었는데.......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도복팔아서 그 큰협회를 이끌어나간다고? 귀신씨나락까먹는소리하고있네. 그 돈버는거야 김정승이사꺼고 김총재님은 세상보는눈이밝아 미리야산사서 연맹건물지은거고 나한일은욕심에사로잡혀건물산거지. 그나마 대출받고강영욱회장돈까지 욹어먹으려다가 이꼴난거아녀? 욕심은 많은사람들의 피를말리는거고 정신들 차려라 한국해동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여러분들잘들모르시나본데!세계해동은 도복및모든장비를 통일한다는명목으로 김총재동생부총재가 검도용품장사를 하기땜에 협회가 돈이 많을지 모르지만 한국해동은 모든행정을 사단법인(비영리단체)로써 최소한에 심사비만으로 운영하기땜에 돈이 늘 부족한것입니다
총본관은다시 소규모로 옮기면 그만인것을 그렇다고 돈없는관장들한테 세금거둬서 총본관지키는것은 사치 아닐까요! 내부사정을 자세히 모르면서 마구 씹는것은 무술인에 자세가아닌듯싶네요,해동!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나한일 총재 명인기사가 잠잠한지 했다.... 역시 무카스 반전을 준비하고 있었구만...
김정호가 명인 됐어봐~~~~~~ 암튼 무카스 최고!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이제 법인 반납하는 길만이 살길이다.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정말 비통하다.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1억 3천 만원 총재 1000만원, 부총재 500만원, 이사 200만원, 지부지회장 150만원, 일선 도장 100만원, 후원비 1000만원 씩 각출했어도 지킬수 있는 것아닌가? 총재부터 사재를 털어야 일선 관장들도 총재를 믿고 100만원씩은 내 놓는다. 한국 해동이 300여개는 되지 않느냐. 50만원씩 분담했어도 1억 5천 만원은 된다. 상징성을 잃어버리고서 하는 말이 고작 그건가?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오정교씨는 아직도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있다고 생각을 하시나 봅니다.....
안타깝네요... 그 피해는 자기 도장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일선 관장님들이 받게
되는걸..... 결단의 시기가 온것 같군요.....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위 인터뷰보니 오정교 이사는 아직도 정신 못차렸네요.... 아니 정신을 차리고 못차리고를 떠나서 지금 상황파악도 안되고, 자신을 뭘 잘못하고 있는지도 모르는 군요. 한심합니다. 아직도 저런 사람을 믿고 따르는 관장들이 있나요?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오정교 상임이사는 “경기도 안 좋고 그래서 원래 내놓았던 건물이다. 경매에 부처 정리한 것이다." 누가 이같은 결정을 한건가? 10억짜리 건물을 경기가 않좋다고 반값에 팔아버려? 누구맘대로? 오정교 당신 맘대로? 정말 기가 막혀 말이 안나온다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오정교 꼴 좋다~~ 잘난체는 혼자다하더니 결국 이렇게 말아먹었군.... 이제라고 잘못을 빌고 용서를 구해라.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이와 관련, 24일 한국해동의 오정교 상임이사는 “경기도 안 좋고 그래서 원래 내놓았던 건물이다. 경매에 부처 정리한 것이다. 일선 지도자들과 훈련을 같이 할 수 있는 한적한 교외로 이전하기 위해 적당한 장소를 물색 중”이라고 밝혔다. 원래 이전을 계획하고 있었으며, 총본관은 어디로 옮겨가도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5억씩 손해보며 경매로 팔겠다????? 미치지 않고는 할 수 없는 말이다. 변명을 하려면 됨지막한 변명을 하지.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해동검도가 하나로 뭉쳐지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올것이 온겁니다. 이런 엄청난 일이 벌어지고 있었음에도 쉬쉬하며 질의를 해도 대수럽지않은일이라며 뻔뻔 스럽게 거짓말하고 나한일, 오정교.... 이러고도 자리지키고 있느냐? 하늘이 무섭지도 않은가?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해동검도는 이제야 종말을 맞이하는군요 집행부 모두는 지관장에게 무릎 꿇고 진심으로 사죄하라 관장들의 피와 땀으로 만든 총본관을 지키지 못한 임원들은 모두 책임을 사퇴하고 새로운 임원구성이나 하든지 이참에 큰집 세계해동검도연맹으로 합치는것이 좋을 듯합니다.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무도정신에 역행하며 무도인의 양심을 팔던 나한일 한국해동 드디어 문닫다!!!!!!!!!!111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한국해동이 망한건가요?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세계해동검도연맹에서 도대체 얼마를 받았길래 한국해동씹는기사만 1년가까이를 쓰시나!
돈이 아무리 좋아도 언론은 항상 중립적으로 써야 그 언론사가 믿음이 가는것인데,쯧쯧
한국해동이 총본관을 팔고더좋은곳으로 이전을 하던안하던 남에 집안일에 그만 신경쓰고
제발 기자로써 양심을 찾기를.....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참담한 일입니다. 상징은 결코 훼손되어서는 안되는법 ..
총본관의 값어치는 다름아닌 한국해동의 자존심인것을..
통합될 일만 남았습니다...쯔쯔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강영욱회장을 죽음으로 몰아세우더니 끝내망하는 길목에 서는구나. 무도는 정심정도의 원칙하에 있어야 되거늘 쯪쯪..
아무쪼록 해를 입는 지관장들이 없어야 할텐데 서로 아귀다툼하는 모습이 눈에 선하도다.
이제라도 정의의 길로 들어가시라.
炫武到人.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 -
끝이다 이제 정말 어덯게 될까 궁금궁금궁금해용
2008-09-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