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아이기도 연맹 북진일도류 4차 강습회 실시

  

북진일도류의 종가에게 직접 배울수 있는 절호의 기회!!!


대한 아이기도 연맹에서는 2004년 10월 23일(토요일)부터 24일(일요일)까지 북진일도류 4차 강습회를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는 1대 종가인 치바 슈우사쿠와 북진일도류 사범이었던 사카모토 료오마등 일본 검술역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 인물들과 함께 일본검술 역사에서큰 비중을 차지하는 북진일도류 검술을 북진일도류를 대표할 수 있는 선생들로부터 직접 재워 볼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점이다.
이 행사를 주체한 대현도장의 윤대현 관장은이번에는 80세가 넘은 5대 종가가 직접 참여하고 6대 종가의 가장 모범이 되는 기술들을 직접 보고 배우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것이며 특히 6대 종가의 시범에서 검이 검집에서 나올때와 들어갈때의 자연스러움이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할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세미나에서는 타협회나 유파와 상관없이 만 17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특히 해동검도나 검도를 수련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것이다.
북진일도류 검술 수련을 보면 유단자가 되기전까지는 발도술과 목검으로 수련하는 구미타치를 위주로 수련을 하며 목검 수련이 일정수준에 도달하게 되면 목검 수련에서 읽힌 기술들을 죽도 수련을 토앻서 실제 검술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검술이 진행되는데 이것은 옛날부터 전해져온 수련방법이다. 때문에 해동검도를 수련하는 분들에게는 죽도 수련을 통해 실전을 읽히는 방법보다는 북진일도류의 수련체계를 통해서 목검으로도 실전수련이 가능하다는 것을 공부할수 있는 기회가 될것이다.
또 기존의 검도를 하시던 분들께서는 죽도와 목검 사용이 어떻게 다른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목검사용이 죽도사용으로 옮겨지는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


2004년 북진일도류 제 4차 세미나
일시:2004년 10월 23일(토요일)~24일(일요일)
장소:아현초등학교 실내체육관
주최:대현도장(02)-3275-0727
참가비:일반 10만원, 학생 8만원
준비물:도복, 목검, 검코등이, 가검(단 소지허가증 취득자)
#아이기도 #북진일도류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