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창립 20주년 맞아 태권도 도약의 새해 다짐
발행일자 : 2025-01-06 10:45:23
[무카스 편집팀 / press@mookas.com]
2025년도 을사년 무카스 신년사 - 태권도진흥재단 김중헌 이사장
태권도진흥재단 김중헌 이사장이 2025년 신년사를 통해 태권도 가족들에게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다짐을 밝혔다.
김 이사장은 신년사에서 2025년 을사년을 맞아 태권도 가족 모두에게 성장과 번영의 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푸른 뱀을 상징하는 올해는 지혜와 직관력을 바탕으로 태권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올해가 태권도진흥재단 창립 2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임을 언급하며, 태권도의 공공 가치를 확대하고 전 세계 태권도인들과 협력의 기반을 다져갈 계획임을 밝혔다.
김 이사장은 “태권도 콘텐츠 개발, 생활 태권도 활성화, 전통 태권도 보존, 태권도 성지화, 태권도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태권도 가족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저개발국을 대상으로 한 공적개발지원(ODA)과 국제 교류 활성화를 통해 태권도가 세계인의 문화유산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임을 강조했다.
끝으로, 김중헌 이사장은 “태권도 가족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태권도의 미래를 만들어 간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을사년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전 세계 태권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태권도 문화 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확산에 중점을 두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태권도 가족들께 드리는 신년 인사
존경하는 태권도 가족 여러분!
2025년 乙巳年(을사년) 푸른 뱀을 상징하는 靑蛇(청사)의 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을사년의 乙(을)은 나무의 기운을 지니며 새싹이 올라오고 가지가 뻗어가는 등 ‘성장’과 ‘생명력’을 상징합니다. 巳(사)는 뱀의 기운으로 ‘직관력’과‘지혜’를 의미합니다. 태권도 가족 여러분들께서도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성장과 변화 그리고 발전과 번영을 이루는 지혜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하겠습니다.
2025년은 태권도진흥재단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이며, 정부와 태권도 관계 기관들과의 능동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을사년에도 지속 가능한 태권도 공공가치 창출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우리 재단은 공공기관으로서의 품격과 역할을 견지한 가운데 ‘명품 태권도 콘텐츠 개발’과 ‘태권도 과학·산업 촉진’, 저개발국 대상 ‘공적 지원·개발’ 및 ‘해외 진흥 활성화’, ‘태권도 관광 활성화’,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일상 속으로 한 발 더 다가가는 건강과 힐링·장수의 ‘생활 태권도’, ‘태권도 성지화’와 ‘전통 태권도 보존’, ‘태권도 외교’ 등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태권도인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이어가고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태권도 가족 여러분!
지난 한 해, 태권도 발전을 위한 태권도진흥재단의 노력에 함께해 주신 국내·외 태권도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며, 을사년 새해에도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사랑이 넘치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하며 새해 첫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5년 새 아침을 맞아...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김 중 헌
[무카스미디어 = 편집팀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