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년체전, 25일부터 나흘간 전라남도에서 개최... 36종목 1만8천여명 참가


  

12세이하부·15세이하부 18,757명 참가, 총 36종목에서 열전 펼쳐

차세대 한국 엘리트 스포츠를 이끌어갈 주역들이 참가하는 전국소년체전이 전라남도에서 개최한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전라남도 일원에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체육회가 주관하는 전국소년체육대회(이하 ‘소년체전’)는 자라나는 유·청소년에게 스포츠를 보급하여 학교체육을 활성화하고 우수선수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운영된다.

 

이번 소년체전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1만8천757명의 12세이하부·15세이하부 선수단이 출전한다. 목포종합운동장 등 전라남도 내외 23개 시·군 내 53개 경기장에서 36종목(12세이하부 21종목, 15세이하부 36종목) 경기가 개최된다. 

 

토너먼트 종목인 축구, 하키(이상 23일), 야구, 테니스, 농구, 핸드볼, 복싱(이상 24일)은 경기 일정상 개최일보다 먼저 시작한다. 태권도는 전남 장흥에서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공부하는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평일 개최를 최소화하였고, 개·폐회식은 별도로 운영하지 않는다. 또한, 시·도 간 과열 경쟁을 방지하고자 시·도별 종합시상 및 메달 집계 등은 이전 대회와 같이 실시하지 않는다.

 

아울러, 학생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인 만큼 선수 보호를 위한 관리체계 구축, 단계별 대응 방향 및 대회 운영 방안을 마련하여 선수들의 안전과 원활한 대회 운영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대회개요 및 경기일정, 결과 등 자세한 정보는 대회 홈페이지(https://meet.sports.or.kr/junior/main.do) 및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년체전 #전국소년체전 #대한체육회 #전라남도 #목포 #장흥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