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행복나눔 글로벌 페스티벌… 5월 11일 국기원서 개최!
발행일자 : 2024-04-08 18:58:30
수정일자 : 2024-04-08 18:58:35
[무카스 편집팀 / press@mookas.com]
올해 5회째 맞이! 전 세계 나눔과 태권도 문화 확산 위해 세계교육문화원과 공동 주최
태권도를 통한 행복나눔을 실천하는 사단법인 행복나눔태권도연합회(회장 박범진)이 오는 5월 11일(토) 국기원에서 올해로 5회째 맞는 ‘태권도행복나눔 글로벌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행복나눔 소속 및 전국 태권도장 수련생, 세계 교육문화원 부르키나파소 수련생, 한국거주 다문화 태권도 수련생이 대거 참가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이번 페스티벌에는 지난 페스티벌과 다르게 전 세계에 나눔과 교육 건전한 태권도 문화 확산을 위해 사단법인 세계교육문화원(회장 방정환)과 공동 주최로 진행되어 페스티벌의 규모가 한층 확대됐다.
행복나눔태권도 글로벌 페스티벌은 그야말로 태권도 축제이다. 순위를 정해하는 대회가 아닌, 태권도 수련생들에게 나눔으로 바른 인성을 교육하고 행복을 배우는 태권도 나눔문화 행사이다.
DJ비보의 신나는 진행으로 백호응원단, 마하무용단, 태권도시범의 축하공연과 제미타 스피드 발차기, 줄넘기왕중왕전, 유급.품자 품새, 독도플래시몹, 레이저 쇼, 촛불의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일선 태권도장의 수련생이 즐길수 있는 태권도를 문화 체험과 볼거리 등이 준비되었다.
참여한 수련생들에게는 인성 메달과 상장, 기념품을 증정한다. 참여 인원이 가장 많은 태권도장 세 곳을 선정하여 인성 트로피와 도장명으로 그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할 수 있는 쌀을 지원한다.
박범진 회장은 “아프리카 부르키니파소에서 태권도를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아이들도 이 번 페스티벌에 참여해 더 뜻깊고 앞으로도 세계 저개발국가에서 태권도를 배우는 우리 아이들을 초청해 태권도로 나누고 바른 인성을 키우는 나눔 교육 문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번 페스티벌 참가는 전국 태권도장 수련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신청 마감은 4월 30일까지이다.
비영리단체 사단법인 행복나눔태권도연합회는 해외 저개발국가 도복 및 용품 지원. 전국 보육원 태권도 재능기부 및 후원, 희망 앞서기 태권멘토링 지원,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희망 준비서기 자립지원, 찾아가는 학교폭력. 사이버폭력, 자살예방 캠페인 공연 및 호신술 인성 교육, 행복나누리 문화예술단 공연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