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국제대회 안전경영시스템 인정받아!

  

스포츠안전재단, 태권도 분야 최초 대규모대회 KSSF20211 인증

스포츠안전재단 정창수 사무총장(좌)이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우)에게 안전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이 공공기관 및 태권도 분야로는 최초로 대규모 대회 안정성을 인정 받았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은 지난 22일 스포츠안전재단(이사장 이기흥)으로부터 스포츠이벤트 안전경영시스템(KSSF20211) 인증을 받았다.

 

스포츠이벤트 안전경영시스템(KSSF20211)이란, 스포츠안전재단이 ISO(국제표준화기구)의 45001 규격과 20121 내용을 기반으로 개발한 표준 규격으로서 국내 스포츠 행사의 안전관리 표준화를 위해 공식적으로 채택해 운용하는 인증제도이다.

 

이번 인증으로 태권도대회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와 위험성을 예방하고 최소화할 수 있는 태권도대회 안전관리 시스템 표준화를 인정받게 되었다.

 

앞서, 지난 7월 개최된‘무주 태권도원 2023 세계태권도 그랑프리 챌린지’대회에서 위 안전관리 매뉴얼 및 가이드라인을 태권도계 최초로 적용, 운영한바 있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이번 인증 획득은 우리 재단의 태권도 국제대회 개최 역량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태권도 분야의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 개최되는 국내 태권도대회에 이번에 획득한 안전 매뉴얼을 전파하여 안전한 대회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제도화 하겠다”고 밝혔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무예 전문기자. 이집트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태권도 보급에 앞장 섰으며, 20여 년간 65개국 300개 도시 이상을 누비며 현장 중심의 심층 취재를 이어왔다. 다큐멘터리 기획·제작, 대회 중계방송 캐스터, 팟캐스트 진행 등 태권도 콘텐츠를 다각화해 온 전문가로,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과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마케팅을 하는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국기원 선출직 이사(언론분야)와 대학 겸임교수로도 활동하며 태권도 산업과 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 #안전경영시스템 #스포츠안전재단 #그랑프리챌린지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