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서부경찰서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에 ‘태권도 교실’ 재능봉사!


  

국기 태권도 수련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신, 정체성 확립 돕는데 목적

경기도 화성서부경찰서 외사계 이동기 순경이 이 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태권도 교육을 진행 하고 있다.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화성서부경찰서’ 이 지역 다문화 가정에 태권도를 보급한다.

 

화성서부경찰서(서장 구재성)는 지난 14일 화성시 향납읍에 위치한 온누리 다문화 평생교육원에서 다문화 가정 육성을 위해 ‘다문화 태권도교실’ 발대식을 개최했다. 정보외사과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태권도 교육은 온누리 평생교육원 ‘레인보우스쿨’ 과정의 정규 과목으로 채택해, 오는 11월 23일까지 다문화가정 자녀 4학년부터 6학년까지 16명으로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태권도 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국기 태권도를 통해 다문화 가족 아동이 올바른 가치관과 건강한 신체, 자신감 등을 향상시켜 학교폭력과 따돌림을 예방하고, 스스로 정체성 확립을 통해 공동체로 함께 살아가는 융화를 목적으로 시행하게 됐다.

 

다문화 태권도 교실은 태권도를 전공하고 코이카 국제협력요원으로 인도네시아에서 태권도 보급 복무 경험이 있는 외사계 이동기 순경이 재능 기부 방식으로 진행한다.

 

지역 내 경찰이 솔선수범해 태권도 보급에 앞장서는 소식을 접한 경기도태권도협회와 화성시태권도협회는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태권도를 통한 한국 문화 이해와 건강한 신체와 정신 발달을 기원한다며 태권도복을 비롯한 수련용품 등을 전달했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무예 전문기자. 이집트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태권도 보급에 앞장 섰으며, 20여 년간 65개국 300개 도시 이상을 누비며 현장 중심의 심층 취재를 이어왔다. 다큐멘터리 기획·제작, 대회 중계방송 캐스터, 팟캐스트 진행 등 태권도 콘텐츠를 다각화해 온 전문가로,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과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마케팅을 하는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국기원 선출직 이사(언론분야)와 대학 겸임교수로도 활동하며 태권도 산업과 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다.
#화성서부경찰서 #다문화 #다문화태권도교실 #온누리다문화평생교육원 #이동기 #외사계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태권도인

    이런게 진짜 봉사지
    연합회라고 관장들모여서 수련생 라면모으고 코묻은돈 모아서
    보육원가서 원장이랑 기념사진찍고 도장홍보하고 ㅉㅉㅉㅉ부끄럽다진짜.. 그만좀해라 라면좀 ㅡㅡ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그 관장들 지들돈은 얼마 기부했을까???

    2022-09-21 15:48:43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