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봉사단, 8개국 300명에 온라인 교육해!


  

코로나19 여파로 화상교육, 18일까지 300명 수련생 참가!

태권도봉사단이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코로나19 재확산이 전 세계적으로 여전한 가운데 우리 태권도 봉사단 활동은 멈추지 않았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직접 파견해 교육하지 못한 상황이 되자, 온라인으로 전환해 임무를 완수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지난 14일부터 시작해 18일까지 닷새간 ‘태권도 봉사단’의 온라인 교육 봉사를 실시했다. 애초 태권도 전공자들이 해외로 파견해 태권도를 보급하는게 목적이지만 코로나 여파로 그 방법을 달리했다.

 

코로나19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재확산 되면서 해외 파견이 제한됨에 따라 지난 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는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의 한국사회 정착을 위한 교육에 이어 이번 온라인 태권도 교육 봉사에는 50여명의 봉사단원이 소규모 팀을 구성해 각 국가별로 교육을 지도했다.

 

인도, 라트비아, 모로코 등 8개국(인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필리핀, 라트비아, 볼리비아, 모로코, 키리바시) 300여명이 국가별 방역지침에 따라 거리두기를 실시한 가운데 온라인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참가한 국가들은 5개 대륙 별로 1개 국가 이상 고르게 참가해 태권도 보급의 의미를 더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온라인 교육 봉사에 참가한 태권도 봉사단원 전원에 대해 태권도원 소집 전에 의료기관에서 발급받은 코로나19 검사 음성 확인서 제출, 퇴소시 자가진단키트 확인, 팀별 입·퇴소,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 정부지침을 준수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코로나19 로 인해 해외로 직접 나가서 태권도 보급 등 봉사활동을 할 수 없는 것이 아쉽다”라며 “현 상황 속에서 가용한 최선의 방법을 고민해 태권도 해외 보급은 물론 태권도 전공자들에게도 국제적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태권도봉사단 #화상교육 #태권도봉사 #태권도진흥재단 #코로나 #오미크론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