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스포츠위원회, 시범경연대회 단일종목으로 개최
발행일자 : 2021-12-13 14:03:34
수정일자 : 2021-12-13 14:03:45
[권영기 / press@mookas.com]
10월 2일부터 나흘간 철원군서 2021 WorldSC Cup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 성료
세계스포츠위원회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철원군 실내체육관에서 ‘2021 WorldSC Cup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세계스포츠위원회(위원장 서현석)이 주최하고,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춘우, 이하 ‘WorldSC Cup’)와 세계태권도시범연맹이 공동 주관했다. 대회를 유치한 철원군을 비롯한 철원군의회, 철원군체육회가 후원했으며, 이 대회에 1천200명이 참가했다.
WorldSC Cup은 시범경연대회로서는 첫 단일종목으로 대회를 개최했다는데 큰 의미를 강조했다. 시범부분과 종합부분으로 나눠 진행한 이번 대회에 시범부분에 ▲초등부는 기록격파, 기술격파, 종합격파 ▲중등부와 고등부는 체공다단계격파, 체공회전격파, 자유구성격파 ▲대학일반부는 팀 경연대회로 치러졌다. ▲종합부분에는 익스트림 태권도와 위력격파로 개최되었다.
WorldSC Cup 이춘우 조직위원장은 “아름다운 한탄강이 흐르는 평화의 도시 철원에서 개최되는 올해 첫 대회인 2021 WorldSC Cup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에 참가하신 지도자, 선수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고, 내년에는 더욱더 심혈을 기울여 성장한 대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규용 대회장은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태권도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아갈 선수들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는 태권도 축제이며, 태권도의 위상을 드높여 나아갈 선수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대회이다. 그동안 땀 흘려 준비해온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자신과 학교의 명예는 물론 세계로 도약하는 태권도의 주역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철원군수 이현종 군수는 세계스포츠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이번대회가 평화, 셍명, 생태의 국토중심지며 1100여년전 태봉국의 수도였던 이 곳 철원에서 WorldSC Cup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참가하신 태권도 가족 여러분을 5만 군민과 함게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 |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