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연맹 숙원 ‘본부 건립’… 2025년 고양시에!


  

고양시, 1만4천여 평에 10층 규모의 WT 본부 건물 제공키로!

고양시 킨텍스 옆 1만4천여 평 부지에 10층 규모로 2025년 완공 목표인 세계태권도연맹 전용 본부 조감도

세계태권도연맹의 오랜 숙원인 본부 건립이 본격화 됐다.

 

세계태권도연맹(WT, 총재 조정원)은 2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청에서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WT 본부 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양시는 WT에 본부 이전을 위한 건물을 제공하고, WT는 WT 주최 혹은 주관하는 대회와 회의가 고양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태권도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고양시가 글로벌 스포츠 산업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양시에 따르면 본부 건립 예정지는 일산 서구 대화동 제3킨텍스 인근, 건축면적 4만7천60㎡(약1만4천평), 10층 규모의 건물을 2025년까지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본부 건물에는 사무 공간외에 역사관, 훈련장, 편의시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WT 조정원 총재(우)와 고양시 이재준 시장(좌)이 2일 고양시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조정원 WT 총재는 “이재준 고양시장의 태권도에 대한 애정과 결단력으로 WT본부가 창립 50여년 만에 독립된 본부건물을 확보하고, 세계 210개국을 대상으로 안정적이고 글로벌한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면서 “고양시가 글로벌 스포츠산업도시 및 남북 스포츠 교류의 거점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2022품새대회와 WT본부이전 등을 통해 고양시의 스포츠 유관 산업이 활성화되고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연맹 본부 이전 대상도시로 고양시를 선택해 준 조정원 총재와 세계태권도연맹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2025년 WT 단독 본부 건물이 완성되면, 전 세계 210개국 회원국을 거느린 WT의 위상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고양시는 인천공항과 40분거리에 위치한 편리한 접근성을 기반으로 전세계 태권도인들의 WT 본부 방문 및 국제태권도대회와 회의 참석으로 인한 방문객 유치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WT는 지난 5월 집행위원회 의결을 통해 2022년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개최지로 고양시로 확정하고 2022년 4월 중순 킨텍스에서 1주 동안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세계태권도연맹 #WT #WT본부 #고양시 #조정원 #이재준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돈냄새

    전통무예계 는 죽어가고
    돈은 협회.연맹.국기원 한곳으로 모이고
    정치가.행정직원.원장들 사비로 쓰고
    아주 돈잔치 하는군 현장에 관장들은 피눈물
    나는데 그돈 제발 가난한 아이들 태권도 지원사업에 써라 이런 돈 연맹같으이

    2020-11-06 12:47: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영구

    세계연맹 한국 잔류 전략은, 고양시에서 해당 건물을 총재 임기에 맞추어 사용계약을 하는 것이다. 재단으로 귀속해버리면, 외국인 총재가 되면 팔아버리고 해당 국가에 오피스를 낼 수 있으니.... 총재 선출때 마다 재 사용 계약을 해 놓으면 될 듯 .

    2020-11-05 12:29:28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ㅇㅇㅇ

    건물만 계속짓는구만 태권도인들 돈 뜨더내서. 태권도원그렇게 지었으면 됬지 뭘또 지어 사범들 돈 갈취 애기등 단증으로 돈 갈취 배부른건 건물 짓고 윗대가리들이 다챙기지

    2020-11-03 09:39:25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태권 사랑

    위와 같이 경기도 고양시에 세계태권도 본부가 영원히 위치해 있기위한 모든 사람들의 노력이 중요할겁니다..그렇게 하기위하여 무엇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하나하나씩 준비해 나가야 되겠지요. 제일먼저 세계태권도 연맹의 총재가 영구히 한사람만 할수 있는 직책이 아니고 몇년씩 정해져 있으니...그리고 각종 국제 태권도 관련 행사가 이곳에서 개최 될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도 잘 협조해야 될테고요.문화 체육관광부.국기원 그리고 태권도원등등...

    2020-11-03 09:25:13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