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무주 웰빙 태권도 축제' 온라인대회로 개최


  

전북일보사 무준군이 공동 주최 우석대학교 주관

 

전북일보사와 무준군이 공동 주최하고 우석대학교가 주관하는 ‘제16회 무주 웰빙 태권도 축제(온라인대회)’가 10월 31일 ~ 11월 1일, 이틀간 개최된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본 대회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불가피하게 온라인으로 전환되어 진행된다. 기존 참가 구분인 웰빙 태권체조와, 시범 개인종합경연, 팀시범 경연 외 자유품새 종목이 신설되어 참가의 폭을 확대하였다.

 

총 1,0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수여 되는 이번 대회는 참가 접수 시 제출되는 녹화영상을 바탕으로 심사가 이루어지며, 온라인(유튜브)으로 녹화 중계방송이 진행된다. 웰빙 태권체조 및 자유품새, 시범 개인종합경연과 팀시범 경연은 각각 대한태권도협회 상임심판과 전국 대학의 태권도시범 전공 교수가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웰빙 태권체조는 5명 이상 9명 이하로 구성된 한팀이 2분 이내의 태권도 동작이 접목된 안무를 중점으로 구성하여 경연이 진행되며, 일반부를 비롯하여 학교동아리팀, 댄스팀 등도 참가가 가능하다.

 

시범 개인종합경연 부문은 송판 7매 이상 15매 이하 사용으로 1분 이내 자유경연으로 진행되며 팀 시범 부분에서는 10명 이상 15명 이하의 팀 구성으로 6분 이내 경연이 이루어진다. 

 

자유품새는 본대회의 신설 종목으로 경기시간 90초 이상~100초 이내 시연으로 2020년 대한태권도협회 품새 경기규칙이 적용되어 경기가 진행된다.

 

‘제16회 무주 웰빙 태권도 축제(온라인대회)’ 안내 및 접수방법은 태권박스 와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참가접수는 10월 9일(금)까지 가능하다.

 

태권박스 (www.taekwonbox.com)

우석대 태권도학과 홈페이지 (https://dept.woosuk.ac.kr/taekwondo)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웰빙태권도축제 #전북일보 #무주군 #우석대학교 #온라인대회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강과장

    자유품새에 사용한 트릭킹 기술이 그게 어떻게 태권도 기술이냐? 부끄럽지도 않냐?? 너희 하벨, 벨트, 하이퍼훅, 테라다 .. 이런 기술 이름들이 우리나라가 만든 기술 맞어?? 태권도는 우리 한국 무술인데 왜 외국 애들이 만든 기술 가져다 쓰고있어??

    2020-10-14 08:24: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