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대, 어린이 스포츠 활성화 위해 재능기부 한다!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 한국체육대학교와 업무협약

한국체대 안용규 총장(좌)이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 서현석 위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체육대학 산실인 한국체육대학교가 어린이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재능기부를 포함한 관련 연구에 힘쓰기로 했다.

 

한국체육대학교(총장 안용규, 이하 ‘한국체대’)는 사단법인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와 상호 스포츠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6일 오전 11시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체육대학교 본관 2층에서 진행됐다. 한국체대 안용규 총장을 비롯해 학교 관계자와 위원회 서현석 위원장 및 위원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 사이에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스포츠산업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을 구축 ▲어린이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재능기부 활동 ▲체육 프로그램 개발과 어린이스포츠 관련 공동 연구 ▲국제스포츠 이벤트 참여 및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체대 안용규 총장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위원회와 어린이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여, 국제스포츠 외교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은 “한국체대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대단히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상호 긴밀한 네트워크를 협력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스포츠 프로그램, 어린이 올림픽대회와 어린이 스포츠 국제회의 등을 개최하여, 인재육성 뿐 만 아니라 전 세계 어린이들이 스포츠를 배우고, 즐길 권리를 찾아 주겠다”고 전했다.

 

서 위원장은 안용규 총장을 위원회 고문으로 위촉하여 위촉장 수여식도 가졌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한국체육대학교 #어린이스포츠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