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키도, 대동류 합기유술, 유도, 레슬링 합동 세미나 개최


  

총 4개 종목의 지도자들이 합동으로 기술 세미나와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아이키도, 대동류 합기유술, 유도, 레슬링 합동 세미나

 '각 무술의 중심 컨트롤 및 기술 비교 ' 세미나가 오는 7월 13일 코리안탑팀 낙성대점에서 개최된다.

 

무술 연구 컨텐츠 그룹인 유심회는 여러 유파의 무술들에서 ‘중심’이라는 개념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컨트롤하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종목 간 유사성과 차이를 확인해보자는 취지로 세미나를 주최하고 있다.

 

유심회는 세미나 당시 레슬링, 유도, 팔괘장, 대동류합기유술, 아이키도까지 5개 동서양 무술의 전문 지도자 8명을 초청했다. 이처럼 일반적으로 접점을 찾기 어려운 무술들이 한 자리에서, 그것도 ‘중심 컨트롤’이라는 핵심만을 뽑아서 강연한다는 기획은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이번 세미나는 팔괘장이 빠진 4개 종목으로 구성되지만 강사진은 상당히 호화롭다. 국내 명문 레슬링 베이스 종합격투기(MMA)팀, 코리안탑팀의 이양훈 수석 코치와 현역 경찰이기도 한 아이키도 삼성당의 성주환 도장장이 새롭게 합류했다. 코리아 유도 논현동 유재훈 관장과 박영규 사범, 대동류합기유술의 김태욱, 김기태 사범도 함께 세미나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각 무술을 선보이기만 했던 지난회와 달리 이번 세미나는 마지막 5부에서 전 강사진이 함께 질의응답과 토론을 펼치는 시간을 갖기로 예정됐다. 무술계 전문가들이 서로에게 어떤 관점과 생각을 가지고 있고, 어떤 식으로 서로의 기술이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故 장인목 선생 이후로 처음 대동류 합기유술 비전목록을 받은 한국인, 김태욱 사범이 자신의 비전목록 실물을 공개하고, 그에 수록된 기술을 일부 선보일 예정이다. 그야말로 대동류 합기유술의 원형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비전목록 기술들을 실물과 함께 비교하며 공개적으로 강연하는 것은 한국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최초인 경우다.

 

이번 세미나 참가는 7월 12일 금요일 자정까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참가비를 입금하면 된다.  

 

신청 : https://forms.gle/rtsvNdqNdK18HRBc6 


[무카스미디어 = 권석무 기자 ㅣ sukmooi@naver.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석무
現 일격의 파이트 캐스트(Fight Cast) 유튜브 크리에이터

<무카스미디어> MMA,주짓수 무예 분야 객원 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브라질리언 주짓수, 극진공수도, 킥복싱을 수련했습니다.
현재는 무에타이에 심취해 태국에 자주 갑니다.
#레슬링 #아이키도 #대동류 합기유술 #유도 #무술 #무도 #무예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