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UFC 파이터 안젤라 마가나 '혼수상태'


  

디스크 수술 이후로 의식불명 상태...

전 UFC 파이터 '안젤라 마가나'(Angela Magaña, 미국, 36) 출처 : BJJEE

전 UFC 파이터 안젤라 마가나(Angela Magaña, 미국, 36)가 디스크 탈출 치료를 위한 수술 이후에 혼수 상태(Coma)에 빠졌다고 지난 17일 미국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마가나의 코치인 가브리엘 라마스투스(Gabriel Lamastus)가 지난 17일, 미국 종합격투기 전문 매체인 MMA Junkie와 나눈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마가나는 최근 경기 준비 과정부터 허리 통증을 호소했고, 4월 7일 훈련 도중 테이크다운을 당하면서 부상을 입었다고 한다.

 

그 후에 마가나는 병원을 찾았고, MRI 촬영 및 진단 결과 요추간판 탈출증(허리 디스크 탈출증)을 확진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마가나는 예정된 경기를 취소하지 않고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면서 훈련을 진행할 것을 결정했고, 병원 진단 다음날부터 다시 훈련을 재개했다고 한다.

 

라마스투스 코치에 따르면 결국 마가나의 허리 통증은 더욱 심해졌고, 15일 훈련에서는 팔을 제대로 들어서 방어하는 동작조차 할 수 없었다고 한다. 마가나는 크게 내색하지 않았지만, 다시 찾은 병원에서 의사의 진단은 마미증후군(cauda equina syndrome)이었고, 이는 이전의 진단보다 더욱 악화된 상태였다.

 

그리고 지난 16일 화요일에 긴급 수술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마가나는 이 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서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다.

출처 : 안젤라 마가나 개인 트위터 계정

 

"수술하기 위해서 환자복과 캡을 착용했습니다."

 

이 글을 올라온 뒤로 14시간이 지났고, 새로운 글이 올라왔다.

출처 : 안젤라 마가나 개인 트위터 계정

 

"코치로부터 온 메세지에 따르면 합병증으로 인해서 그녀가 일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글은 안젤라 마가나 본인이 작성한 것이 아니었다. 글의 말미에는 마치 심각한일이 아닌 듯 에둘러 감사하다는 말로 마무리졌지만, 17일에 가브리엘 라마스투스 코치의 인터뷰 내용을 확인해보면 안젤라 마가나가 합병증으로 인한 혼수 상태에 빠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She’s in a coma, and we’re waiting to hear some positive news,” said Lamastus, who was at the hospital with Magana. “The surgery went fine. The problem was anesthesia. It’s very rare that patients react bad to anesthesia, but it does happen, and I guess this is one of those rare cases. But I’m being positive. She’ll be fine, and she’ll wake up. She’s a fighter. I’m just staying positive.”

 

"그녀는 혼수상태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긍정적인 소식이 들려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마가나가 입원 중인 병원에서 라마스투스 코치가 말했다. 그러면서 라마스투스는 "수술 자체는 매우 성공적이엇습니다. 하지만 마취가 문제입니다. 마취에 이런 반응을 보이는 환자는 매우 드물다고 하지만 이미 일어난 일입니다. 제가 볼 때에 매우 희귀한 케이스입니다. 그러나 저는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녀는 괜찮을 겁니다. 그녀는 파이터입니다. 저는 그저 긍정적으로 기다릴 뿐입니다."

 

이후 안젤라 마가나의 혼수 상태 관련 소식은 아직까지 전해지지 않은 상태다.

 


[무카스미디어 = 권석무 기자 ㅣ sukmooi@naver.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석무 기자
무카스미디어 MMA, 주짓수, 무예 분야 전문기자.
브라질리언 주짓수, MMA, 극진공수도, 킥복싱, 레슬링 등 다양한 무예 수련.
사람 몸을 공부하기 위해 물리치료학을 전공. 
무예 고문헌 수집 및 번역 복간본 작가로 활동.
#격투기 #종합격투기 #이종격투기 #MMA #안젤라 마가나 #UFC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