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간판 이대훈… 코카콜라 체육대상서 ‘하이킥’

  

리우 올림픽서 그랜드슬램 예약해둔 이대훈, 체육대상 우서선수 수상


이대훈이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에서 발차기를 펼쳐 보이고 있다.


꽃미남 태권도 간판스타 이대훈이 코카콜라 체육대상 우수선수상을 탔다.

이대훈(한국가스공사, 23)은 16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제21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에서 세계선수권과 아시안게임, 아시아선수권, 그랑프리 우승 등 오는 2016 리우 올림픽에 그랜드슬램 도전의 공적으로 우수선수로 선정이 됐다.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한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우수 선수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대표적인 아마추어 스포츠 시상식이다. 그동안 다양한 종목에서 5백여 명의 선수, 지도자들을 격려해 왔다.

이대훈은 지난해 10월 코카콜라 체육대상 10월 MVP로 선정돼 트로피와 상금 100만원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우수상을 수상한 이대훈은 시상식 현장에서 발차기 세미모니를 펼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태권도 선수로는 2009년 2008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수정이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2004 아네테올림픽 금메달로 태권영웅이 된 문대성은 10회 대회 인기상을 2001년에는 시드니올림픽 금메달을 딴 김경훈과 99년에는 당시 헤비급 월드챔피언 김제경이 투기부문 우수선수, 98년은 정재은이 여자 신인상을 받았다. 행정분야로는 2013년 조영기 당시 전남태권도협회장이 공로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제21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부문별 영광의 수상자들의 모습


이번 21회 대회 최우수선수상은 전 세계를 놀라게 한 기적의 레이스로 아시아 최초 봅슬레이 세계랭킹 1위에 오른 원윤종·서영우 선수가 수상했다.

2010년 팀을 결성한 두 선수는 열악한 훈련 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기량 성장에 힘써 2015-2016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월드컵 8차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와 더불어 월드컵 랭킹과 IBSF 랭킹 1위에 오르는 눈부신 성과를 낸 원윤종·서영우 선수는 한국 봅슬레이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 대한민국 스포츠 위상 제고에 큰 활약을 했다.

한국 코카콜라 이창엽 대표이사는 “아마추어 스포츠가 한국 스포츠 발전의 밑거름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 지원 등 스포츠 유망주 발굴에 앞장서 세계무대에서 대한민국 스포츠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가온 2016년 리우 올림픽과 국내에서 열리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등 국제 스포츠대회에서 짜릿한 금빛 순간을 향한 선수들의 꿈을 함께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는 대세 신예 걸그룹인 트와이스가 참석해 스포츠 스타들의 수상을 축하하기 위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리우 올림픽과 평창 올림픽에서의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한국 코카-콜라가 상대적으로 관심과 지원이 부족한 아마추어 스포츠분야에서 역량 있는 선수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모든 아마추어 스포츠 종목을 대상으로 선수의 훈련 과정, 성적, 주위 평가 등을 고려해 월간 MVP를 선정 수상한다. 또한 매해 전 종목을 망라해 가장 발군의 업적을 보인 선수들을 선정해 연간 시상식을 개최한다.

제 21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수상자


- 최우수선수상 : 원윤종, 서영우 (봅슬레이)
- 우수선수상: 이대훈 (태권도), 최미선 (양궁)
- 신인상: 윤성빈 (스켈레톤), 유영 (피겨스케이팅)
- 우수단체상: 배드민턴 남자복식 (이용대, 유연성)
- 우수지도자상 : 故 맬컴 로이드 (전 봅슬레이 코치)
- 우수장애인선수상 : 이정민 (유도)
- 특별상: 김국영 (육상)
- 공로상: 이에리사 의원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대훈 #코카콜라 #그랜드슬램 #시상식 #체육대상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

    우수선수상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멋진 활약 기대할게요!!!

    2016-03-1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