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브리지포트대학서 ‘태권도 경영세미나’ 개최

  


브리지포트대학에서 정기 태권도 경영 세미나가 진행 중이다.


미국 내 무도태권도학과가 개설한케네티컷 브리지포트대학이 지난 19일 제12회 정기 태권도 경영 학술세미나를 이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김용범 교수의 주관으로 개최했다.

뉴욕과 뉴저지, 커네티컷, 메사츄세츠 그리고 중부 지역 시카고와 서부지역, 캘리포니아, 오레곤 등지에서80여명의 태권도 지도자들이 참여해 전국적인 학술 세미나로서 발전 가능성을 보였다.

총 8시간 동안 진행된 세미나는 쇼셜네크워크을 이용하는 ‘E마케팅’을 시작으로 태권도 경영과 교육내용을 중심으로 세미나가 진행되었고, 공개토론회에서는 심도 있는 내용들이 폭넓게 제시되어 태권도 교육과 경영에 발전 가능성을 시사했다.

매년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는 브리지포트 대학 김용범 교수는 “세미나를 통해 학계의 학자들과일선 현장의 지도자들과의 만남에서 창출되는 새로운 무도교육 이론들은무도발전에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를 위한 세미나가 태권도계에 꼭 필요하다”고 이 강조했다.

세미나에 이어 이 대학에서 매년 주는 ‘2014년 브리지포트대학 무도인상’에는 노스캐롤라이나이병석 관장이 수상했다. 태권도를 통한 인권운동과 아동을 위한 기부운동 등의 업적을 인정받았다.

한편, 브리지포트대학에서 장학생으로 선발한 품새팀이 품새 시연과 함께 스포츠 품새에 관한새로운 지도법을 소개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브리지포트대학 #김용범 #이병석

댓글 작성하기


  • 임우현

    뉴욕에서 태권도를 가르치고 있는 임사범입니다
    너무 나 좋은 세미나를 들을 수 잇어서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도 꼭 참가하여 듣고 싶습니다 .
    여러 관장님 ,선배님들의 가르침 에 감사 드립니다.

    2014-02-0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김근수

    아직 대학교 1학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번세미나를 듣고 배운것이 엄청나게 많았던것같았습니다
    우연치않게 저희 학교에서 세미나를 한다는 소식에 얼떨결에 세미나를 듣게 되었는데 귀에 쏙쏙들어오고 아직은 제가 어려서 필요성을 느끼진않지만 태권도인으로써 참좋은 이야기 많이 들려주셔서 정말 좋았던것같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한국의 태권도가 얼마나 자랑스럽게 알려지는지에 대해 먼곳에서 오신분들이 말씀해 주셔서 정말뿌듯하고 한국인으로써 자랑스러웠습니다 세미나가 끝난 직후 저도 태권도인으로써 미국대학에 다니는 학생으로써 좀더 대한민국과 태권도라는 운동을 알릴수있는 그런 미국태권도에 한획을 그을수있는사람이 되야 되겠다고 느꼇습니다 저에게 너무나도 좋은 자리에 초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2014-01-3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김혜은

    저는 3년 동안 이 무도 세미나에 참가 하고 있고 현재 브릿지포트대학교 무도학과를 진학중인 학생입니다. 그저 한국에서 태권도라는 운동만을 배우다가, 유일하게 태권도학과가 있는 이 곳 브릿지포트 대학교에서 여러 훌륭한 관장님들 사범님들을 통해서 태권도에 대한 진정한 의미들을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값진 자리를 마련해주시는 김용범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와 같은 훌륭한 자리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열려져서 한층 더 나은 태권도를 빚어나갈수 있기를 바랍니다. 브릿지포트대학교 파이팅!! 태권도 파이팅!

    2014-01-3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김현운

    저는 세미나를 처음 들어보았지만 정말 좋은 세미나 였던거 같습니다
    저는 아직 학생이지만 학생신분으로써 태권도를 널리 알릴수 잇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4-01-3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박영민

    이번 브리지포트대학교 무도학술 정기세미나 너무 좋았습니다. 매년 이 세미나를 위해 수고해주시는 교수님들과 사범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년 세미나도 기대하겠습니다. 태권도 화이팅!! 브리지포트대학교 화이팅!!

    2014-01-2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Master seo

    저는 메릴랜드에서 태권도 도장을 운영하고 있는 태권도 사범입니다. 매년초 브릿지포트 대학 무도학과 주최로 열리는 무도 세미나에 참가하는 한 태권도 사범으로써 김용범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매년 세미나에서 도장 경영, 마케팅, 티칭, 등등 .... 태권도 최고의 분야에관련된 관장님들을 직접 초청하셔서... 그분들의 성공 노하우와 비법을 저희 같은 젊은 사범들에게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매년 세미나때 찾아 뵙겠습니다.

    2014-01-29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