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에 국기원 어플… 이제 영어로도 본다

  

국기원, 영문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운영 시작


국기원 영문판 애플리케이션 인트로 및 메뉴 페이지


국기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영문판이 새롭게 오픈했다.

국기원(원장 강원식)은 스마트시대에 맞게 모바일 정보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월 국기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국문판 개발을 완료했다. 이어 세계인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최근 영문판 개발을 완료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영문판 애플래케이션 개발과 동시에 국기원은 부분적인 리뉴얼 작업을 통해 콘텐츠 기능과 디자인을 보강했다. 가장 큰 특징은 국문판과 영문판을 개별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국문과 영문 중 언어를 선택해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해상도가 맞지 않아 불편함을 겪었던 LTE 안드로이드 사용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정비했다. 더불어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갤러리 구현방식을 새로운 슬라이딩 방식으로 교체하고, 태권도 기술용어, 태권도 품새 등도 추가 제공한다.

이밖에도 공지사항, 국기원 소식, 갤러리 등 콘텐츠 페이지에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 등을 통해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도록 ‘공유하기’ 서비스가 추가됐다.

국기원 영문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Play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국기원’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가능하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mookasm@gmail.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기원 #애플리케이션 #어플 #영문판 #스마트폰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