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태권도 월드컵 챔피언십 혼성단체전… ‘브라질’ 깜짝 우승!


  

브라질, 한국 8강서 꺾고 준결승 강호 이란, 결승 모로코 제압하고 최정상!

브라질이 우승을 차지하고 자축하고 있다.

파워 태권도로 처음 국제 경기로 겨루는 월드컵 팀챔피언십에 남녀가 혼성으로 팀을 이룬 ‘혼성단체전’을 브라질이 우승했다.

 

16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2023 월드태권도 월드컵 팀 챔피언십 시리즈’ 대회 마지막 날 열린 혼성단체전에서 브라질이 8강에서 한국팀을 1-2로 제압하고, 준결승에서 강호 이란에 이어 모로코마저 꺾는 파란을 일으켰다. 

 

기대를 모았던 한국 혼성 단체팀은 이승구(대전광역시청), 김경덕(영천시청), 장유진(경희대), 홍효림(강원체고)이 출전해 8강전에서 브라질에 라운드 스코어 1-2로 패하며 탈락했다.

 

1라운드 종료 2초전, 125-125로 동점 상황에서 김경덕이 옆차기를 성공하며 125-120으로 승리한 한국팀은 2라운드 175-165, 3라운드 165-140로 연이어 패하며 4강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과 브라질 8강전

브라질은 8강 한국전 승리에 이어 4강 상대 강호 이란에 라운드 스코어 2-1로 승리해 결승에 올랐다. 결승 상대 모로코까지 2-0(175-165, 170-160)으로 완벽히 제압한 브라질은 혼성 단체전에서 우승을 거두는 이변을 연출했다.

 

국내대회로 진행된 파워태권도 개인전 65kg 이하급 경기는 윤준혁(강화군청)이 김연근(용인대)을 라운드스코어 2-0으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대회가 진행된 킨텍스에서는 태권도 레전드 이대훈과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박혜진의 사인회가 열려 많은 관객과 팬들이 몰리기도 했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파워태권도 #월드컵 #팀챔피언십 #브라질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