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 WT 케어스 프로그램에 1만 달러 기부
발행일자 : 2025-09-04 11:15:07
수정일자 : 2025-09-04 11:15:35
[무카스 편집팀 / press@mookas.com]



“태권도를 통한 희망과 하나됨 전하고 싶다”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이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WT)의 태권도 케어스(World Taekwondo Cares)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미화 1만 달러(한화 약 1천350만 원)를 기부했다.
기부식은 WT 서울 본부에서 열렸으며, 조정원 WT 총재와 서정강 사무총장,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 정문용 사무총장이 함께 자리했다.
조정원 총재는 “태권도는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지닌 스포츠”라며 “이번 기부는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더 넓은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양진방 회장은 “태권도가 전 세계에 희망과 하나됨을 전하는 도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WT 케어스 프로그램은 ‘모두를 위한 태권도, 그리고 태권도를 통한 세계 평화’를 비전으로 운영되고 있다. 개발도상국과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태권도 장비와 교육 자료를 지원하고, 자격을 갖춘 지도자를 파견해 단순한 기술 전수가 아닌 태권도의 가치와 정신을 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환경의 아동과 청소년은 학습과 성장의 기회를 얻고, 지역사회는 스포츠를 통한 희망을 경험하고 있다. 나아가 포용·존중·인내·자기 절제 등 태권도의 가치는 전 세계로 확산되며, 삶의 변화를 이끌고 평화와 화합을 촉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무카스미디어 = 박규태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