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와 공간디자인이 만났다… 무카스에서 자란 두 기업의 글로벌 도전
발행일자 : 2025-04-02 17:27:08
수정일자 : 2025-04-02 17:27:24
[박규태 / pd@mookas.com]


무카스플레이온 × 멧디자인, 글로벌 마샬아츠 공간디자인 협력 MOU 체결

글로벌 마샬아츠&스포츠 문화채널 무카스미디어를 운영하는 ㈜무카스플레이온(대표 한혜진)은 2일, 브랜딩·공간디자인·인테리어 전문기업 ㈜멧디자인(대표 설명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사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국내외 마샬아츠 및 스포츠 산업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태권도장을 비롯한 복싱, 주짓수, 휘트니스 등 스포츠 공간 특화 인테리어 및 브랜딩 분야에서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협약식은 서울 목동에 위치한 멧디자인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무카스플레이온 한혜진 대표와 멧디자인 설명수 대표, 박정민 COO가 참석해 양사의 협력 의지를 다졌다.
㈜멧디자인은 마샬아츠 기반의 공간 기획 및 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업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으로, 2025년에는 미국과 캐나다 태권도 및 마샬아츠 도장의 브랜딩 및 공간 디자인 사업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이미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 대한 자신감도 높다.
한편, 두 기업의 경영진은 모두 <무카스> 기자와 디자이너, PD 출신으로, 장기간 국내외 무술 산업계에서 함께 활동하며 주요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경험이 있다. 이러한 배경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높은 전문성으로 이어져, 이번 협약의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무카스미디어 = 박규태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박규태 |
운동을 좋아해 다양한 스포츠를 했지만, 태권도만큼은 특별했다. 대학에서 전공하며 시범단으로 뛰었고, 태권도를 온몸으로 즐겼다. 그러다 우연히 영상 제작에 관심을 가지게 되며 더 넓은 세상을 보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영상 PD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지금은 국내외를 누비며 현장을 담고, 기자로서 글도 써가며 다방면으로 성장 중이다. 아직은 미생이지만, 프로페셔널한 멀티플레이어를 꿈꾸며 끊임없이 도전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