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 새해 태권도 발전과 도약 강조!
발행일자 : 2025-01-01 13:04:05
수정일자 : 2025-01-03 09:17:37
[무카스 편집팀 / press@mookas.com]
2025년도 을사년 무카스 신년사 -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이 2025년 신년사를 통해 태권도 가족들에게 감사와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달 연임에 성공해 오는 총회에서 새롭게 4년 임기를 시작하게 될 양진방 회장은 신년사에서 "지난 한 해 동안 태권도 가족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파리 올림픽과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평가하며, 태권도 발전을 위한 모든 이들의 협력에 감사를 표했다.
2025년에는 중국 우시에서 열리는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와 올림픽-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국제 대회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태권도 선수단의 선전과 준비가 더욱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도장 운영 환경의 어려움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도장 경영 환경 개선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며 일선 지도자들과의 협력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특히, 올해는 대한태권도협회와 전국 시도협회의 새로운 임기가 시작되는 해로, 양 회장은 "태권도 가족 모두가 힘을 합쳐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다지자"는 뜻을 밝혔다.
끝으로, 양 회장은 "태권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우리 문화와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태권도 가족 모두가 단합해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태권도협회는 올해 태권도 저변 확대와 태권도원 활성화, 국제 대회 성과를 이어가는 데 집중할 계획이고 덧붙였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