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태권도학과 경희대 40주년 맞아… 11월 기념행사 개최!


  

11월 11일 오후 경희대 예술대서 기념행사, 졸업생 이끄는 팀에서 특별공연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 개설 40주년 기념 앰블렘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최초로 태권도학과 개설된 경희대학교가 올해로 태권도학과 개설 40주년을 맞았다.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학과장 임신자)는 지난 1983년 국내 4년제 종합대학 중 세계 최초로 태권도학과를 설립된 지 40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11일 오후 4시 경희대 예술디자인대학 A&D홀에서 새로운 도약 100년을 위한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념행사는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와 태권도학과 총동문회가 주최하고, 태권도학과 4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기념행사에서는 경희대학교 총장과 태권도 유관 단체장 참석해 축하할 예정이다. 행사를 위한 기념공연은 경희대학교 졸업생이 이끄는 남창도장, 트리플J, 무향, 나래차기 등 태권도팀이 축하 공연을 한다.

 

임신자 학과장은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 40주년 행사는 전공 교수와 태권도학과 재학생들의 전문성으로 기획부터 진행까지 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면서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는 4년제 대학 가운데 세계 최초로 개설된 태권도학과인 만큼 그동안 많은 태권도인을 배출하고 태권도의 학문화를 위한 노력이 있었다. 이번 40주년을 계기로 태권도의 양적·질적 성장을 위한 학과로 전환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희대 #태권도학과 #40주년 #임신자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태권인

    ㅊㅋ 드리며, 현장감각없는 전ㅇ기,송ㅈ국,전ㅈ우,
    교수들 그만 스스로 퇴직하고, 신ㅁ철, 박ㄷ영등,
    젊은 교수들로 새대교체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앞교수님들 수업하나요? 골프하나요?

    2023-10-11 19:54:57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무심

      경희대도 그렇군요 ㅎㅎㅎ
      제발 갈아쳐야 합니다

      2023-10-25 19:05:14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