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중 류경무, 대통령배 전국 복싱대회 우승

  

포항공공스포츠클럽, 복싱 저변활동 일환 우수 인재 대거 발굴 성과

류경무(우)가 우승 트로피를 받고 대회 기술위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공공스포츠클럽 소속 중학교 3학년 류경무가 대통령배 전국 복싱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두 대회에서 연이어 최우수 선수로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류경무(포항중 3학년)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전남 고흥 팔영체육관에서 열린 '2023 제53회 대통령배전국시도복싱대회' 남중부 -54kgr급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결승에서 전남체중 차태영을 상대로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이겼다.

 

앞서 열린 16강에서는 이환(김포시체육회•G스포츠복싱클럽), 8강에서는 김호연(시화복싱체육관)를 상대로 월등한 기량을 뽐내며 각각 3라운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이날 대회 분수령인 준결승에서는 박현우(가수원중학교)를 일방적인 경기로 2라운드 TKO승 제압하고 결승행을 확정 지었다.

 

복싱 저변확대와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해 복싱클럽을 운영하는 포항공공스포츠클럽은 큰 성과을 달성했다고 환영했다. 이와 함께 -80kG급에 출전한 이 클럽 소속 박주혁(포항중 3)선수도 동메달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포항공공스포츠클럽 선수단

 (사)포항공공스포츠클럽 관계자는 “부상 없이 대회를 치러 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며 “복싱 저변 확대와 우수한 인재가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경무는 지난 7월 열린 ‘2023 회장배전국복싱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최우수 선수에 올라 상승세를 이어갔다. 대한복싱협회 창설 이래 중등부 최우수선수 연속 수상은 류경무가 최초라고 전해졌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복싱 #포항공공스포츠클럽 #류경무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