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소재 영화제작’ 최대 3억원 지원한다!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소재 영화 제작 지원’, 5월 4일까지 접수

2016년 재단 지원작 <중2라도 괜찮아>

태권도 소재 영화 제작 지원 공모사업이 진행된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 이하 재단)은 태권도 대중화와 긍정 인식 확대의 목적과 국내 영화 산업 부흥에 기여하고자 태권도를 소재로 한  영화 제작에 최대 3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 영화는 2020년 코로나 이후 정체기를 겪다 작년 <범죄도시2>가 1천2백만 명의 관객 수를 보이며 회복세를 찾아갔다.

 

그러나 올 1월부터  3월까지 한국 영화는 상영편수에서는 1위인데 반해 관객 수와 관객 점유율은 각각 29.2%와 30.3%로 일본, 미국 영화에 이어 3위에 그쳤다.

 

재단은 ‘2023 태권도 소재 영화 제작 지원’ 사업(이하 ‘영화제작 지원’)을 통해 한국 영화를 되살릴 골든타임에 맞춰 영화 제작지원은 물론 한국 영화 산업 진흥과 태권도 문화 확산 등 K-컬쳐 저변 확대를 꾀한다.

 

또한, 태권도를 소재로 스토리 등을 구성해 영화를 제작, 상영함으로 태권도를 더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이번 영화제작 지원 사업의 접수는 5월 4일 오후 1시까지로 재단은 서류 평가와 작품 기획 및 의지, 제작 계획 및 능력, 작품 활용 계획 등의  발표 평가, 종합심의위원회를 거쳐 1개 대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5월  중 대상 사업자와 협약을 맺고 6월부터 제작에 착수한다.

 

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올해 태권도 소재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 태권도를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생산·보급해 태권도를 K-콘텐츠의 중요한 영역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다”라며 “우수한 태권도 소재 영화가  제작되어 태권도가 더욱 사랑받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영화인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권도 소재 영화 제작 지원’ 신청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진흥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태권도영화 #영화제작 #영화 #태권도진흥재단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