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C 박주희 위원, 무예·스포츠 행정가를 위한 ‘실무 기본서’ 출간


  

출간된 『국제스포츠 실무기본서』는 국제 무예·스포츠 전문 행정가 양성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

『국제스포츠 실무기본서』 저자: 박주희 외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위원장 이시종, WMC) 박주희 집행위원이 국제스포츠 행정노하우를 담은 ‘국제스포츠 실무기본서’를 출간했다.

 

이 책은 현직으로 국제스포츠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 행정가들이 집필한 생생한 현장의 글을 담고 있다.

 

국제스포츠 실무를 위한 기본지식과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국제스포츠 무대로의 도약을 꿈꾸는 미래 인재들부터 현재의 실무자까지 모두에게 바로 적용되는 경험과 최신 경향을 한 권에 담았다.

 

유승민 IOC 위원은 "대한민국의 국제스포츠 행정가를 위한 단 한 권의 책"이라며 추천했다.

 

대표 저자인 박주희 위원은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재단법인이자 국내 유일 국제 스포츠 전문기관인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이사장 유승민, ISF)의 사무총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체육학부 겸임교수로 강단에 오르고 있다.

 

수많은 국제대회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사 및 국제위원, 대한체육회와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전 세계 올림픽 교육을 총괄하는 국제올림픽아카데미(IOA) 위원으로 선임되었다.

 

특히, 2030년 카타르 도하 및 2034년 사우디 리야드 OCA 아시안게임 적격성 평가단 중 유일한 여성 평가위원으로 활동하며 ‘아시아 여성 스포츠 리더’로 인정받는 스포츠 행정가이다.

국제크라쉬연맹(IKA) 도핑방지위원장으로 소개된 박주희 위원

박주희 위원은 무예와의 인연 또한 남다르다. 박주희 위원은 무예 올림픽으로 통하는 세계무예마스터십의 WMC 집행위원으로 활동할 뿐만 아니라 우즈베키스탄의 전통 무예인 크라쉬의 국제크라쉬연맹(회장 하이더 파르만, IKA) 도핑방지 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국제 무예·스포츠 무대에서 쌓아온 박주희 위원의 이러한 경험을 담은 책의 출간은 국내 무예·스포츠 분야 모두에서 전문 행정가 양성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동 저자]

박주희, 강연흥, 마리아 델가도, 이지민

 

[감수]

김성하, 이민아

 

[무카스미디어 = 권석무 객원기자 ㅣ sukmooi@naver.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석무
무예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Fight Cast)

무카스미디어 MMA, 주짓수, 무예 분야 객원 기자.
브라질리언 주짓수, MMA, 극진공수도, 킥복싱, 레슬링 수련 및 사람 몸을 공부하기 위해 물리치료학 전공, 무예 고문헌 수집 및 번역 복간본 작가로 활동.
#국제스포츠실무기본서 #박주희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WMC #국제크라쉬연맹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