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희 국제수영연맹 집행위원, GSEA 신임 회장으로 취임


  

박주희 위원 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 신임 회장 취임

박주희 신임 회장과 유승민 IOC 위원을 비롯한 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GSEA)의 정기총회 및 회장 취임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사)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GSEA)]

박주희 국제수영연맹(World Aquatics) 집행위원이 사단법인 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이하 GSEA) 회장으로 취임했다.

 

GSEA는 지난 13일 토요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사)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신임 회장 취임식과 함께 협회의 발전을 위해 각계 전문가들을 신임 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취임한 박주희 회장은 국내·외 스포츠 분야에서 종사하는 전문 인력들에게 더욱 명확한 길을 제시하고, 그들의 유무형 자산을 최대한 활용 가능케 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GSEA는 정기총회에서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을 명예회장으로, 글로벌 AI 자동스포츠중계 전문기업인 ㈜픽셀스코프의 권기환 대표를 부회장으로 위촉했다. 그 외에도 국제스포츠 각계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를 임원으로 선임하여 조직을 재정비했다.

 

한편 박 회장은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위원 및 국제올림픽아카데미(IOA) 과학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며, 대한민국 여성 최초로 수영 종목 국제연맹 집행위원에 선임된 바 있다. 국내에서는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ISF) 사무총장 및 대한체육회 선수관계자위원회 부위원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사 등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중이다.

 

GSEA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과 기타 국제스포츠대회의 인적유산으로서 전문인력의 가치를 제고하고, 국내 각종 스포츠행사 유치 및 개최에 관한 연구, 교육 활동, 전문인력들의 체계적인 관리와 권익보호, 국내·외 스포츠기구들과의 인적교류협력을 통한 국제협력 등의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스포츠에서 활동하는 대한민국 글로벌 인재들의 플랫폼기관이다.


[무카스미디어 = 권석무 기자 ㅣ sukmooi@naver.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석무 기자
무카스미디어 MMA, 주짓수, 무예 분야 전문기자.
브라질리언 주짓수, MMA, 극진공수도, 킥복싱, 레슬링 등 다양한 무예 수련.
사람 몸을 공부하기 위해 물리치료학을 전공. 
무예 고문헌 수집 및 번역 복간본 작가로 활동.
#박주희 #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 #유승민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