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스포츠위원회, 태권도 산하단체 직무교육 실시
발행일자 : 2022-06-21 14:40:31
[권영기 / press@mookas.com]
사단법인 세계스포츠위원회(WorldSC 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가 태권도 산하단체 직무교육을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무주 태권도원에서 실시하였다.
직무교육은 세계격파위원회(회장 정상민), 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회장 최창민), KM격파대중문화협회(회장 양경진), 세계줄넘기위원회(태권줄넘기, 회장 김후준) 등이 참여했다.
1부 특강에서는 “위원회 산하단체 사명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서현석 위원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도경명품스피치 이도경 원장이 “태권도 스피치 교육”을 마지막으로 태권도 격파 레전드인 양경진 회장의 “태권도 격파인생 스토리텔링”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루어졌다.
2부 토론회에서는 세계격파위원회, 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가 각 단체별로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으며, 3부 합동훈련에서는 태권도 호신술 교육과 태권도 격파 교육을 합동으로 가졌다.
서현석 위원장은 “위원회 산하단체 중 태권도 단체가 합동으로 직무교육을 처음으로 실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 교육을 통해 더욱더 하나된 모습과 함께하는 꿈을 이뤄낼 수 있다고 자부할 수 있다. 앞으로 모든 산하단체들이 모여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직무교육을 실시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올해 3회째로 열리는 2023 서울컵 온·오프라인 국제오픈어린이태권도대회를 10월에 개최할 예정이며 해외 참가자들은 온라인대회로 국내 참가자들은 오프라인 대회로 추진하고 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 |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
댓글 작성하기
-
위원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2-07-07 11:15:53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