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동치는 UFC 헤비급… 블레이즈 VS 다우카우스 격돌!


  

27일 오전, UFC Fight Night 블레이즈 vs 다우카우스’

UFC 헤비급 두 컨텐더 간 묵직한 대결이 주말 아침을 뜨겁게 달군다.

 

현 챔피언 프란시스 은가누 부상으로 현 헤비급 상위 랭킹이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랭킹 4위 커티스 블레이즈와 랭킹 9위 크리스 다우카우스가 ‘UFC Fight Night 블레이즈 vs 다우카우스’ 메인카드로 맞붙는다.

 

랭킹 4위 커티스 블레이즈는 타이틀전을 위해 연승이 절실하다. 반면에 9위 크리스 다우카우스는 상위 랭커 블레이즈를 상대로 Top 5 진입을 노리고 있다.

 

커티스 블레이즈는 대회를 앞두고 상위 랭커 다운 여유를 과시했다. 외신 인터뷰를 통해 블레이즈는 “2라운드 안에 KO 승리를 거둘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리고 상대 다우카우스의 복싱과 주짓수 기술을 칭찬하는 동시에 “내가 더 크고 빠르고, 폭발적이며, 더 나은 그래플러”라고 힘주어 말했다.

 

4연승을 달리던 블레이즈는 지난해 2월 데릭 루이스를 만나 연승 행진에 제동이 걸렸다. 그리고 같은 해 9월 자이르지뉴 로젠스트루이크를 상대로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반면 연승 가도를 달리던 다우카우스의 기세는 한풀 꺾였다. UFC 입성 후 4연속 피니시 승을 거둔 다우카우스 역시 데릭 루이스에게 KO 패배를 당했다.

 

다우카우스는 “실수가 있었고, 그는 내 움직임을 무력화했다”며 당시 경기 내용을 회상했다. 다우카우스는 다시 상위 랭커와 맞붙는다.

 

다우카우스는 경기에 앞서 상대 블레이즈에 대해 “UFC 헤비급 역대 가장 많은 테이크다운 기록을 보유한 선수이며, 레슬링도 훌륭하다”고 전했다. 그리고 뒤이어 “하지만 블레이즈에게 불리한 포지션을 잡는다면, 결국 승리는 나의 것”이라고 덧붙였다.

 

 

헤비급 챔피언 프란시스 은가누의 부상으로 장기간 옥타곤을 떠나 있는 상황에서 데이나 화이트 대표는 잠정 타이틀전 가능성을 시사해 헤비급 랭커 간 맞대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UFC Fight Night 블레이즈 vs 다우카우스’ 경기는 오는 27일 일요일 오전 8시 메인카드부터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 ‘UFC Fight Night: 블레이즈 vs 다우카우스’ 메인카드 대진 (경기순)

 

[라이트급] 마크 디아키스 vs 비아체슬라포 보르시체프

[헤비급] 일리르 라피티 vs 알렉세이 올리닉

[플라이급] 아스카 아스카로프 vs 카이 카라-프랑스

[웰터급] 맷 브라운 vs 브라이언 바버레나

[여성 플라이급] 조안 칼더우드 vs 알렉사 그라소

[헤비급] 커티스 블레이즈 vs 크리스 다우카우스

 

* 추후 대진 취소 및 추가 등으로 변동될 수 있음.

 

[무카스미디어 = LA - 브랜든 킴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FC #헤비급 #UFC FIGHT NIGHT #블레이즈 #다우카우스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